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5학년도 2학기 휴·복학 일정 안내(신촌/국제캠퍼스 학부생 대상) 2015.06.19

2015학년도 2학기 휴,복학 일정 안내

(신촌/국제캠퍼스 학부생 대상)

 

휴 학

일반휴학

1. 신청기간 : 2015. 08. 01() 10:00 ~ 2015. 09. 14() 17:00

**위 기간 내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일반휴학이 가능하나,

09.15()~11.16() 17:00 사이에는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만 휴학이 가능함
(아래 등록일정 확인).

2.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

[휴복학]에서 신청

3. 등록금 납부자의 휴학 시 등록금 반환 (문의처: 재무회계팀 @ 02-2123-4500)

일반휴학 시점

등록금 반환금액

비 고

2015. 08. 01() 10:00~

2015. 09. 14() 17:00

전액

미 등록자 및 등록자

휴학 가능 기간

2015. 09. 15()~

2015. 11. 16() 17:00

2015학년도 등록일정에 따름

(연세대학교 메인홈페이지 > 신촌/국제캠퍼스 > 대학생활 > 등록금 > 등록일정)

등록자 휴학 가능 기간

11. 16() 17:00

일반휴학 접수마감

휴학/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금액

비 고

학기 개시 후 14일 이내

전공별 수업료의 전액반환

 

학기 개시 후 15일~30일

전공별 수업료의 5/6반환

 

학기 개시 후 31일~60일

전공별 수업료의 2/3반환

 

학기 개시 후 61일~90일

전공별 수업료의 1/2반환

일반휴학 접수 마감일 : 5월, 11월 중순

학기 개시 후 91일 이후

반환없음

 

※등록금 반환 소요 기간 : 휴학신청일로 부터 약 10일후 등록금 반환 (문의처: 재무회계팀)

※등록금 반환 계좌 : 학사포탈시스템 상 본인 학생증 연계계좌 (계좌 미등록시 휴학 신청 불가)

(단, 학자금대출자의 경우 대출받은 은행으로 상환되어 대출 상환처리)

 

4. 유의사항

① 최대 휴학 학기를 초과하여 휴학은 불가하며, 미복학시 제적 처리됨.

② 휴학 학기 수 조회 :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 [학적]->[자료조회]에서 확인

장학금은 휴학 신청 전 장학취업팀(2123-2126~7)으로 해당 장학금에 대한 반납 절차 등을 확인하고 반납한 뒤 휴학 신청 절차에 따라 신청을 완료해야 함.

일반휴학은 반드시 보호자의 허락을 받은 후 신청 바람.

⑤ 반납하지 않은 도서가 있는 경우 연체료가 부과 되오니 대출도서는 꼭 반납해야 함.

⑥ 졸업하는 학기는 반드시 재학 중이어야 함.(학사지원팀: 2123-2090, 2091, 2096, 2097)

⑦ [일반휴학의 신청 취소]는 수강신청기간 마지막 날인 2015. 08. 14.() 17:00까지 1에 한하여 학사포탈 시스템상에서 변경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직접 취소 가능하며,

재학생이 일반휴학 후 일반휴학 취소를 하는 경우 학생의 재학구분상태는 ‘재학으로 환원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람.

졸업신청이 완료된 졸업 예정자는 반드시 학사지원팀에서 졸업연기신청 후 학사포탈 상에서 [일반휴학] 신청하시기 바람.

⑨ 일반휴학 중인 학생이 입대휴학을 하는 경우:

2015. 11. 16일 이전에 입대한 경우, 같은 학기 내 신청한 일반휴학은 [일반휴학 기간]에 산입하지 않지만

2015. 11. 17일 이후에 입대할 경우에는 일반휴학 사용학기 수에 포함됨

휴학 중이라도 연락처가 변경되면 학사포탈에서 [학적-자료조회-자료수정]에서 반드시 수정

- 학교에서 제공하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학사정보시스템에 등재되어 있는 학생신상 정보가 매우 중요하기에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반드시 연락처(주소, 전화번호, e-mail)를 수정하여야 함.

⑪ 신입생, 편입생,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생, 재입학생은 첫 학기 일반휴학 불가

⑫ 일반휴학의 자동 연장

-휴학가능 잔여학기가 있을 경우: 복학신청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일반휴학 연장됨

휴학가능 잔여학기를 모두 사용한 학생: 복학신청 및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5. 휴학생의 건강공제회 가입 안내

- 자세한 내용은 건강공제회 홈페이지(http://web.yonsei.ac.kr/health) 참조.

 

입대휴학

1. 신청기간

2015. 11. 16 이전 입대 예정자 : 입영통지서 수령일 ~ 입영일 까지 신청

(2015. 11. 16 이전에 입영통지서를 받지 못하여 입대휴학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일반휴학 신청을 먼저 하고, 추후 입영통지서를 받으면 입대휴학 신청 할 수 있음.

이때 사용한 일반휴학은 휴학 사용 학기에 포함되지 않음)

등록금 납부자의 휴학 시 등록금 반환 (문의처: 재무회계팀)

재학 중 입대휴학 시점

등록금 반환금액

비고

2015. 08.01()~

2015. 09.14()17:00

전액

미 등록자 및 등록자

휴학 가능 기간

2015. 09.15()~

2015. 11.16()17:00

2015학년도 등록일정에 따름

(연세대학교 메인홈페이지 > 신촌/국제캠퍼스 > 대학생활 > 등록금 > 등록일정)

2015. 11.16()이후 입대 예정자 : 입영 1주전 ~ 입영일 까지 신청

2015. 11.16()이후 입대지만 성적인정을 원하지 않을 경우 : 11. 16(월)이전까지 일반휴학하고 입대일로부터 일주일 전에 학사포탈 시스템을 통해 입대휴학 신청해야 함.

이 경우 일반휴학이 [휴학학기 수]에 포함됨.

 

2. 신청방법 : 연세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

[휴복학]에서 [입대휴학]신청하고 당일 입영통지서를 종합서비스센터에 제출 (직 접 방문, 또는 FAX 제출 가능 : 02-2123-8701/ 학과, 학번, 연락처 기재)

** 입영근거서류 미제출시 입대휴학 승인되지 않음 **

 

3. 입대휴학 취소

① 입대휴학 이후에 귀향이나 입영연기 등으로 입대일이 변경되면 1주일 이내에 반드시 증빙서(귀향증 등)를 가지고 종합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입대휴학취소원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기존의 입대휴학을 취소해야 함.

② 이후 재입영시 종합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입대휴학 신청

 

4. 재학 중 입대자의 성적처리 및 학기인정

① 2015. 11. 16 이후 입대자는 중간고사 성적으로 당해 학기를 이수하게 됨.

② 다만, 2015. 11. 16 당일 입대자는 학기인정 여부 선택가능

※ 성적처리에 정확한 문의 : 교무처 학사지원팀 (02-2123-2087,2091,2097)

 

5. 일반휴학 중 입대할 경우: 반드시 포탈에서 입대휴학 신청하고 당일 입영통지서를 종합서비스센터로 제출해야 함(FAX가능 : 02-2123-8701 / 학과, 학번, 연락처 기재).

 

6. 휴학생의 건강공제회 가입

- 자세한 내용은 건강공제회 홈페이지(http://web.yonsei.ac.kr/health) 참조.

 

 

복 학

 

1. 신청기간 (마감일 및 마감시간 준수 바람)

 

복학신청 기간

수강신청 기간*

등록금 납부 기간

1

08.01() 10:00 ~ 08.05()

08.06()~08.14()

08.21()~08.28()

2

08.06() ~ 08.19()

08.20()

3

08.20() ~ 09.03() 17:00

09.7(월)

09.11()~09.14()

추가등록금납부기간

초과학기 학생은 복학차수와 관계없이 추가등록기간[09.11()~09.14()]에만 등록 가능!

 

2. 신청 방법

. 일반휴학 후 복학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관리-> [휴복학]에서 [복학] 신청 후 자동 승인

(입대후 복학자의 서류제출 마감은 매 차수 마감일 17시전까지)

 

. 입대휴학 후 복학(전역자, 개강일 이전 전역예정자 해당) :

①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관리-> [휴복학]에서 [복학] 신청 후 증빙서류(아래 참조)를

종합서비스센터로 제출 (담당자 승인을 위해 매 차수 마감일 오후 5시까지 제출요망)

(FAX가능: 02-2123-8701 / 학과, 학번, 연락처 기재)

② 제출서류 : 아래 서류중 하나만 제출

- 병적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초본 (입대 및 전역일자가 기재되어야 함)

- 전역증 앞/뒤면 포함된 사본1장 : 인적사항 및 병적사항 기재되어 있어야 함.

- 전자전역증을 수령한 경우 : 병무청사이트(http://www.mma.go.kr) ->

[동원?예비군] -> [전역일자/군번실시간조회] -> 증명서 출력(입대일, 전역일,

생년월일, 성명 기재되어야 함)

- 전역예정증명서

- 병무청 발행용 복무확인서 (공익 및 산업체로서 전역예정자)

※ 2015년도 2학기 입대후 복학 신청자의 1차 복학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은 8월 1일 오전10시부터이나 1일과 2일이 휴무일인 관계로, 8월 3일(월)부터 담당자의 승인처리가 가능하오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 입대휴학 후 복학(개강후 전역 예정자) :

9월 중 전역예정자로서 정식휴가를 이용하여 개강일부터 수업참여가 가능하며, 소속 부대장의 취학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함.

②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에서 신청 후 증빙서류(아래 참조)를 당일 종합서비스센터로 제출

(FAX가능: 02-2123-8701 / 학과, 학번, 연락처 기재)

③ 제출서류 : 전역예정증명서 + 소속부대장 취학승인서

(양식 다운로드 : 학교 홈페이지 -> 정보서비스 -> I민원 -> 각종 신청서 양식모음

또는 첨부파일 참조)

 

3. 유의사항

입대휴학자는 제대(전역)일자 포함 2개 학기까지 입대휴학으로 인정됨.

다만, 다음 일정에 따라 반드시 복학해야 함

※ 2015. 8월 제대자의 경우: 2015. 8월 또는 2016. 2월에 복학해야 함. 2016년 2월에 복학을 원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일반휴학(휴학잔여학기 수가 있어야 함)을 신청해야 함 (일반휴학 신청시에 병적증명서 등 전역사실 증빙 서류 1가지를 제출해야 함)

입대 후 복학 신청자는 증명서류 제출 후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

[휴복학] -> [복학]에서 승인여부를 확인하고, 승인 후 지정된 기간 내에 수강신청 및 등록을 해야 함.

군필 복학생은 예비군연대에 별도로 신고할 필요 없음.(자동 반영됨)

2, 3차 복학생의 경우에는 수강신청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차복학시기에

복학신청을 완료하여 수강신청에 임하시길 권장함.

3차 복학생은 추가 등록기간에만 등록금을 납부하게 되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람.

학사경고자는 복학신청 전 상담서류를 학시지원팀에 제출하여야만 수강신청이 가능함.

(미제출시 수강신청 불가함.) (학사지원팀: 2123-2090, 2091, 2096, 2097)

학자금 대출은 장학취업팀 홈페이지(http://web.yonsei.ac.kr/scholar/)참조 바람.

복학생을 위한 분할납부 및 자율경비 선택희망 신청 및 일정 확인: 재무.회계팀 등록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무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람. (2123-4500)

⑨ 휴학 후 복학하는 학생의 경우 수강신청, 등록을 완료하여야만 재학증명서가 발급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 합 서 비 스 센 터

 

 

 

 

<학사 행정 관련 FAQ 및 업무별 연락처>

 

 

* FAQ : 학교 홈페이지 --> 정보서비스 --> I-민원 --> FAQ

 

* 등록(금) : 재무·회계팀(2123-4500), * 장학금 : 장학취업팀(2123-2126~7)

 

* 휴학 중 건강공제회 가입 : 학생건강공제회(2123-3351~2)

 

* 예비군관련은 자동 처리: 예비군연대(2123-3686~7)

 

* 수업, 성적, 졸업 신청 및 연기: 교무처 학사지원팀

 

2123-2091 (문과, 상경, 경영, 신과, 법과, 음대, 교과대, 약학대학)

2123-2096 (이과, 공과, 생명시스템, 생과대)

2123-2087 (사회과학), 2123-2086 (영어관련업무 및 학력조회)

2123-2097 (학부대학, 언더우드국제, 계절학기, 국내 교환학생, 교원자격증)

 

* 휴.복학 : 종합서비스센터 2123-3204 (이과, 공과, 생명시스템대학, 약학대학)

2123-3203 (문과, 상경, 경영대학)

2123-3202 (신과, 사회과학, 법과, 음악, 생활과학, 교육과학,

언더우드국제대학, 외국인글로벌학부, 간호대학 1학년)

팩스 2123-8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