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증명발급 서비스 도입 안내 2025.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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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교무처 학사지원팀
전자증명발급 서비스 도입 안내
본교 구성원의 증명서 발급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자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합니다.
※기존의 인터넷증명서 출력 서비스(무료)는 그대로 운영합니다. (연세포탈 > 인터넷증명서 > 증명서출력/전송에서 이용 가능)
1. 서비스 개시 일시: 2025. 1. 20.(월) 09:00
2. 발급 방법: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 > 인터넷증명서 > 전자증명서발급 메뉴
3. 이용 대상
1) 신촌/국제/미래캠퍼스 재적생, 제적생 및 졸업생
2) 신촌/국제/미래캠퍼스 교원(전임교원, 비전임교원, 시간강사 포함) 및 직원
3) 산학협력단 연구교수, 연구원 및 직원
4. 이용료: 1부당 3,000원
5. 지원 기능
1) 증명서 전자파일 다운로드
2) 이메일을 통한 증명서 전자파일 다운로드 권한 전송
6. 유의사항
1) 전자증명발급 서비스를 통하여 다운로드한 파일은 타임스탬프(시점확인도장)와 전자서명을 통해 원본 효력을 가지는 전자증명서입니다. 단, 전자증명서의 출력물은 사본이므로 종이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증명서 출력/전송 메뉴를 이용하여 증명서를 발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증명서의 유효 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65일입니다. 유효 기간 만료 후에는 증명서의 진위 확인이 불가합니다.
3) 신청(결제)한 날로부터 30일 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4)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기존 종이증명서 출력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7. 문의처: 교무처 학사지원팀 종합서비스센터(02-2123-3200~3). 끝.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