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학년도 겨울 계절제 등록 안내(학부) 2024.11.28
-
신촌/국제 교무처 학사지원팀
※국제동계대학(Winter At Yonsei)의 등록금, 수강취소 기간 및 환불기준은 일반 계절학기와 상이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는 국제처로 부탁드립니다.
2024학년도 겨울 계절제 등록 안내(학부)
구분기간내용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24. 12. 11.(수) 09:30
~ 12.(목) 17:00
2024. 12. 16.(월)
09:30 ~ 17:00 (추가등록)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포탈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등록 확인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포탈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
수업기간
2024. 12. 26.(목)
~ 2025. 1. 17.(금)
주 5일, 총 16일 수업
1.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 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106,700원
-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현장실습 교과목 및 사회봉사 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 기준(3만원)을 적용함
※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고지된 총 등록금액을 입금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3) 이외에도 외부실습 강의 등 별도의 수강료를 적용하는 과목이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해당 과목 개설대학으로 연락 바랍니다.
2. 수강취소
1) 계절제수업에 수강철회(Withdrawal)는 불가하고 수강취소만 가능함 (단 사회봉사(UCI2001), 사회참여(UCR1015), 현장실습, UIC RESEARCH PROJECT(UIC1923) 교과목은 수강취소 불가함)
2) 계절제수업 등록 완료자에 한해, 2024. 12. 17.(화) 오후 12시부터 수업일수의 1/2 이전인 2025. 1. 6.(월) 23:59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3) 수강취소 절차
- 학사포탈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취소 가능(연세포탈서비스 > 수업 > 학생 > 계절학기수강취소)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불가의 경우 한해 환불 요청서를 별도 제출 요망. 의치간 학생은 소속 단과대학에 환불요청서 제출 요망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지 반드시 확인 요망(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수강 취소 기간일의 15:00까지 제출 필수)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본교→타교, 타교→본교) 자료제출: yonseiex@yonsei.ac.kr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12. 25.(수) 23:59)까지 취소: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2025. 1. 2.(목) 23:59)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경과(2025. 1. 6.(월) 23:59)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5. 1. 6.(월) 23:59 이후로는 취소 절대 불가
5) 사회봉사(UCI2001), 사회참여(UCR1015), 현장실습, UIC RESEARCH PROJECT(UIC1923) 교과목은 수강취소 불가함
3. 자주묻는 질문
1) 계절제 수업 신청한 교과목을 전체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 미납하면 계절제 수강신청 교과목 전부 수강삭제 됩니다.(불이익 없음)
학생의 취소로 해당 과목을 원하는 학생이 수강신청이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고려하여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절제 수업 신청한 과목 중 1과목만 듣고 1과목은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이후, 수강취소 기간 중에 학사포탈에서 직접 1과목 수강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강취소 방법 등은 위의 <2.수강취소>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시기별 수강료 반환금액이 다르며 반환 신청 마감시간 등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계절학기 과목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 계절제에는 수강철회가 불가하므로, 기한 내에 수강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계절제 수업 등록금을 일부만 납입하였습니다.
→ 신청한 교과목의 등록금 완납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계절제 신청과목은 전부 미등록처리 됩니다.
이 경우 납입한 등록금은 환불되나, 2024 겨울 계절제 수업 수강은 불가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학사포탈로 수강취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제 환불이 되나요?
→ 등록금의 환불은 총무처 재무회계팀(02-2123-4500)에서 진행합니다.
학사포탈에 본인 계좌정보가 정확하다면, 통상 근무일 기준 2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6)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진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첨부된 수강취소 신청서를 yshaksa@yonsei.ac.kr로 수강취소 기간내에 제출해주십시오.
7) 본교생으로 국제동계대학을 듣고 있습니다. 수강취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본교생의 수강취소는 학사포탈을 통해 진행됩니다. 관련된 문의는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으로 연락 바랍니다.
4. 연락처
1) 계절제 관련 일반문의: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0)
2) 등록금 수납 관련 문의(계좌번호, 수납여부 확인 등): 재무회계팀(02-2123-4500)
3) 국제동계대학 관련 문의: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