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학년도 겨울 계절제 추가등록 안내(학부): 등록금 미납자 대상 2021.11.25
-
신촌/국제 교무처 학사지원팀 첨부파일( 1 ) 수강취소 및 등록금 환불 요청서(20 겨울부터 학사포털로 진행).hwp CLOSE TOOLTIP
2021학년도 겨울 계절제 추가등록 안내(학부): 등록금 미납자 대상
※ 유의사항: 본 추가등록은 등록금 납입 기간(11. 22.~23)에 미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추가 등록안내입니다.
추가수강신청은 불가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십시오.
구분
기간
내 용
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21. 12. 6.(월)
09:30 ~ 17:00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등록 → 출력/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등록 확인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관리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수업기간
2021. 12. 20. (월)
~ 2022. 1. 10.(월)
주5일, 총16일 수업
1.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 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11만원
-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현장실습 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3만원)를 적용함
※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고지된 총 등록금액을 입금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3) 사회봉사(UCI2001) 교과목은 취소 불가함
2. 수강취소
1) 계절제수업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후에는 수강변경 및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2) 계절제수업 등록 후 수업 1/2 이전인 2021. 12. 29.(수) 17:00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3) 수강취소 절차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 지 반드시 확인 요망(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수강 취소 기간일의 17:00까지 제출 필수)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본교→타교, 타교→본교) 자료제출: yonseiex@yonsei.ac.kr / 02-2123-2095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12. 19.(일) 23:59)까지 취소: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2021. 12. 24.(금)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경과(2021. 12. 29.(수)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1. 12. 29.(수) 17:00 이후로는 취소 절대 불가
3. 자주묻는 질문
1) 계절제 수업 신청한 교과목을 전체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 미납하면 계절제 수업 전부 수강삭제 됩니다.(불이익 없음).
학생의 취소로 해당 과목을 원하는 학생이 수강신청이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점 고려하여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절제 수업 신청한 과목 중 1과목만 듣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이후, 수강취소 기간 중에 학사포탈에서 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취소시기별 수강료 반환금액이 다르며 반환 신청 마감시간 등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계절학기 과목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 계절제에는 수강철회가 불가하므로, 수강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학사포탈로 수강취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제 환불이 되나요?
→ 등록금의 환불은 총무처 재무회계팀(02-2123-4500)에서 진행합니다.
학사포탈에 본인 계좌정보가 정확한 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2과목을 신청하고, 1과목을 학사포탈로 수강취소 진행하였습니다.
불가피한 사유로 나머지 1과목도 수강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학사포탈로 수강취소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 첨부된 수강취소 신청서를 yshaksa@yonsei.ac.kr로 수강취소 기간내에 제출해주십시오.
6) 계절제 등록기간에 납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신청한 교과목은 자동취소 되나요?
→ 신청한 교과목 정보는 추가등록기간인 12. 6.(월) 오후 5시까지 납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 일괄 취소처리됩니다.
7) 본교생으로 국제동계대학을 듣고 있습니다. 수강취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본교생의 수강취소는 학사포탈을 통해 진행됩니다.
관련된 문의는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0)에 문의바랍니다.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