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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1학년도 겨울 계절제 등록 안내(학부) 2021.11.17

2021학년도 겨울 계절제 등록 안내(학부)


구분

기간

내 용

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21. 11. 22.(월) 09:30

~ 23.(화) 17:00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등록 → 출력/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등록 확인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관리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수업기간

2021. 12. 20.(월)

~ 2022. 1. 10.(월)

주 5일, 총 16일 수업


1.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 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11만원

        -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현장실습 교과목 및 사회봉사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3만원)를 적용함

        ※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고지된 총 등록금액을 입금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3) 사회봉사(UCI2001) 교과목은 취소 불가함


2. 수강취소

    1) 계절제수업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후에는 수강변경 및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2) 계절제수업 등록 후 수업 1/2 이전인 2021. 12. 29.(수) 17:00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3) 수강취소 절차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 가능: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불가의 경우에는 환불 요청서를 별도 제출 요망. 

         의치간 학생은 소속 단과대학에 환불요청서 제출 요망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 지 반드시 확인 요망(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수강 취소 기간일의 17:00까지 제출 필수)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본교→타교, 타교→본교) 자료제출: yonseiex@yonsei.ac.kr / 02-2123-2095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12. 19.(일) 23:59)까지 취소: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2021. 12. 24.(금)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경과(2021. 12. 29.(수)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1. 12. 29.(수) 17:00 이후로는 취소 절대 불가


3. 자주묻는 질문

    1) 계절제 수업 신청한 교과목을 전체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 미납하면 계절제 수업 전부 수강삭제 됩니다.(불이익 없음). 학생의 취소로 해당 과목을 원하는 학생이 

              수강신청이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점 고려하여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절제 수업 신청한 과목 중 1과목만 듣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이후, 수강취소 기간 중에 학사포탈에서 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취소시기별 수강료 

              반환금액이 다르며 반환 신청 마감시간 등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계절학기 과목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 계절제에는 수강철회가 불가하므로, 수강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계절제 수업 등록금을 일부만 납입하였습니다.

         → 신청한 교과목의 등록금 완납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계절제 신청과목은 전부 미등록처리 됩니다. 이 경우, 납입한 

              등록금은 환불되나, 2021 겨울 계절제 수업 수강은 불가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학사포탈로 수강취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제 환불이 되나요?

         → 등록금의 환불은 총무처 재무회계팀(02-2123-4500)에서 진행합니다. 학사포탈에 본인 계좌정보가 정확하다면, 

              통상 근무일 기준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6) 2과목을 신청하고, 1과목을 학사포탈로 수강취소 진행하였습니다. 불가피한 사유로 나머지 1과목도 수강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학사포탈로 수강취소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 첨부된 수강취소 신청서를 yshaksa@yonsei.ac.kr로 수강취소 기간내에 제출해주십시오.

     7) 본교생으로 국제동계대학을 듣고 있습니다. 수강취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본교생의 수강취소는 학사포탈을 통해 진행됩니다. 관련된 문의는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0)에 문의바랍니다.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