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1학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 안내(학부) 2021.10.27
신촌/국제 교무처 학사지원팀

2021학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 안내(학부)


2021학년도 겨울 계절제수업의 개설 교과목 명단은 학사포탈에서 조회가 가능하오니,  대면/비대면 등의 수업방식 등의 세부사항은 학사포탈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 일정


구분

기간

방식

세부 내용

기타

수강신청

2021. 11. 10.(수) 08:00

~ 11.(목) 17:00

대기
순번제

학사포탈시스템으로 접속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

- 정원초과과목 신청 시 대기번호 부여

1차 폐강

2021. 11. 12.(금) 18:00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지


추가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2021. 11. 16.(화) 08:00

~ 17.(수) 17:00

여석이 남은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

- 기간 시작 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 정원초과과목 신청 시 대기번호 부여

2차 폐강

2021. 11. 18.(목) 18:00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등록금 납부

2021. 11. 22.(월) 09:30

~ 23.(화) 17:00


학사포탈시스템 등록금납부 접속 후

인터넷뱅킹, 또는 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

- 등록현황에 따라, 최종폐강과목이 추가될 수 있음

수업기간

2021. 12. 20.(월)

~ 2022. 1. 10.(월)


주5일, 총16일 수업


중간시험

2021. 12. 30.(목)




자율학습 및 기말시험

2022. 1. 7.(금) ~ 10.(월)




성적확인 및 정정

2022. 1. 13.(목) ~ 14.(금)


학사포탈시스템으로 확인


성적등재

2022. 1. 18.(화) 15:00(예정)


학사포탈시스템으로 확인




2. 수강대상: 신촌(국제)캠퍼스, 미래캠퍼스 재학생 및 휴학생(입대휴학생 포함)

 1)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도 계절제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이수한 학점은 졸업사정에 반영됨

 2) 휴학생은 계절제수업에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졸업이 불가하며, 정규학기에 복학하여 재학생 신분이 되어야 졸업이 가능함. 즉, 2021-2학기 휴학중인 학생은 2021 겨울계절제에서 졸업이수학점을 충족하여도 2022년 2월 졸업은 불가함

 3) 군 복무 중인 학생은 대면강의 혹은 줌수업을 포함한 쌍방형 실시간 강의의 수강은 불가합니다. 국방부에서 복귀명령이 불이행함으로서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본인의 책임이므로 반드시 수강계획서 등을 참고하여 수강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3. 수강신청 방법

  1) 신촌(국제) 캠퍼스 수강신청: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접속 후 “학부수강신청” 선택

  2) 계절제수업에도 수강정원 제한이 있음

  3) 계절제수업도 국내 교환대학에서 수강할 수 있음(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문 참조)


4. 개설 교과목

  1) 10. 29.(이후에는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조회에서 조회가능함. 과목변경사항은 수강편람에 반영됨

    ※ 수강편람조회 방법 : 학사포탈시스템 >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 > '개설전공'에서  '계절학기'로 설정 > 겨울학기 선택 후 조회

  2) 과목별 수강인원 20명 미만의 강의는 폐강 대상임. 수강신청 결과 1,2차 폐강과목이 확정되며 이는 본교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됨.

  등록금 납부결과, 최종폐강과목이 추가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5.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 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11만원

    -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현장실습 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3만원)를 적용함


6. 신청학점 및 학점인정

  1) 수강학점: 최대 7학점, 온라인 강좌는 최대 6학점(단, 직전 정규학기 군강좌 수강생은 군강좌 교과목을 포함하여 최대 7학점까지 수강가능)

  2) 학점인정 및 평점환산: 계절학기에 이수한 교과목과 성적도 졸업학점과 평량평균에 반영됨

    (단, 2003학번 이전 입학자는 취득학점만 인정되며 평량평균에는 산입되지 않음)


7. 수강취소

  1) 계절제수업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후에는 수강변경 및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2) 계절제수업 등록 후 수업 1/2 이전인 2021. 12. 29.(수) 17:00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3) 수강취소 절차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 가능: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불가의 경우에는 환불 요청서를 별도 제출 요망. 의치간 학생은 소속기관에 환불요청서 제출 요망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 지 반드시 확인 요망(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수강 취소 기간일의 17:00까지 제출 필수)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본교→타교, 타교→본교) 자료제출: yonseiex@yonsei.ac.kr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12. 19.(일) 23:59)까지 취소: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2021. 12. 24.(금)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경과(2021. 12. 29.(수)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1. 12. 29.(수) 17:00 이후로는 취소 절대 불가


8. 기타 유의사항

  1) 학부대학 소속 학생이 계절제수업을 수강할 경우 이수 교과목으로 인정되며, 취득한 성적도 전공 승인 시 평량평균에 포함함

    (단, 재수강하는 경우에는 재수강처리는 되나, 전공 승인 시 성적산정 기준은 재수강처리 이전 성적으로 함)

  2) 재수강 안내: 성적이 등재된 교과목(학점확인이 가능한 교과목)에 한하여 재수강이 가능함. 직전학기 수강과목의 계절제 재수강은 불가능함

  3) 등록기간에 등록금 미납 시에는 수강신청내역은 자동삭제됨

  4) 2과목 신청자가 1과목을 취소할 목적으로 나머지 1과목의 등록금만 납입할 수 없음. 수강신청한 전체과목 납입 후, 1과목 수강취소 절차를 밟아야 함

  5) 계절제수업은 신촌(국제), 미래 및 교환대학 중 반드시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음(중복 신청 시 모두 무효 처리됨)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0)에 문의 바랍니다.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