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25. 4. 8.] “함께 배우는 디지털 시대” 연세대, 초등생 학부모 대상 자기주도학습 연수 열어 2025.04.08


“함께 배우는 디지털 시대” 연세대, 초등생 학부모 대상 자기주도학습 연수 열어

– 가족이 함께하는 진로탐색과 캠퍼스 체험의 장 –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는 지난 5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시대, 부모와 자녀를 위한 자기주도 학습법과 디지털 문해력’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2024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사업총괄 김남주 교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강의는 경희여중 강용철 교사가 맡아, 자녀 교육에 있어 올바른 디지털 노출과 자기조절 습관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가족 구성원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학(學)-습(習)의 균형’을 강조하며 학습 지속성과 몰입을 위한 환경 설계에 대한 조언도 전했다.


연수 이후에는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연세대 캠퍼스를 둘러보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 홍보대사 인연(I.N.延)의 안내로 진행된 투어에서는 학부모들이 학생 시절을 떠올리는 한편, 자녀들은 미래의 대학 생활을 상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의미 있었다.”,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가정에서도 실천해 보고싶다.”는 반응을 보였고, 한 초등학생은 “연세대에 꼭 다니고 싶어졌다.”고 말해 캠퍼스에 활기를 더했다.


한편, 연세대는 이번 초등생 학부모 연수를 포함해 3월 29일 중·고등 대상 연수, 4월 2일 학교 지도자 대상 온라인 연수를 연이어 진행하며,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의 2차 주관기관으로서 교육 현장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붙임 행사 사진 2장. 끝.


(사진 설명)

1. 김남주 연세대 교육학부 교수가 환영 인사를 하고 있다.

2. 강용철 교사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