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24. 8. 28.] 연세대, 세계적 작가 프레드릭 배크만 초청 강연 개최 2024.08.28


연세대, 세계적 작가 프레드릭 배크만 초청 강연 개최

- 전 세계 베스트셀러 작가 배크만, 한국 독자들과의 첫 만남 -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단장 김장환)과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전수용)이 공동 주최하는 프레드릭 배크만 작가 초빙 특별강연이 오는 9월 9일 월요일 오후 5시에 연세대 백양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2024년 서울국제작가축제의 협력 프로그램으로, 국제 문학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스웨덴 출신의 프레드릭 배크만 작가는 2012년 데뷔작 『오베라는 남자』로 세계 문학계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 소설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90주 동안 오르며, 미국에서만 300만 부 이상 판매됐다. 이후 동명의 스웨덴 영화로 제작돼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는 등 큰 성공을 거뒀다.


이 외에도 배크만 작가는 『불안한 사람들』, 『베어타운』, 『우리와 당신들』, 『위너』 등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른 다수의 작품을 발표했으며,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서 2천만 부 이상 판매됐다. 그의 작품들은 뉴욕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가디언 등 유수 언론에 꾸준히 소개되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강연은 프레드릭 배크만 작가의 첫 방한 행사로, 그의 작품 세계와 창작 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신청은 연세대 인문예술진흥사업단 홈페이지 또는 구글 폼 링크(https://forms.gle/G8Mn7WisAWhVmZLAA)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프레드릭 배크만의 대표작 『오베라는 남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연세대 인문예술진흥사업단과 한국문학번역원은 지난 1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도 유명 작가 초청 등 다양한 강연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붙임 행사 포스터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