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9. 11. 6.]연세대, 연세-차하얼연구소(Yonsei-Charhar Center) 개소식 개최 2019.11.06

연세대연세-차하얼연구소(Yonsei-Charhar Center) 개소식 개최

- 11월 8(신촌캠퍼스 새천년관

- 한·중 공공외교 분야 협력 강화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중국연구원(원장 김현철)은 11월 8(오전 10시 반에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새천년관 지하 1층 남측 출입구에서 '연세-차하얼연구소개소식을 갖는다.

 

연세대 중국연구원은 한국과 중국의 공공외교 분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한반도와 국제정세 및 한국식 중국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연세-차하얼연구소를 개소하기로 했다공공외교 및 국제관계 분야에 있어 중국 최고의 싱크탱크인 차하얼학회와 공동으로 연세-차하얼연구소를 개소함으로써 중국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연구자들에게 편리하고 우수한 콘텐츠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철 연세대 중국연구원장은 향후 이 연구소가 대한민국 최고의 중국지역문화 및 공공외교 분야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이번 개소식에는 연세대 김용학 총장홍종화 교학부총장추궈홍 중국대사유경선 유진그룹 회장김진표 국회의원김언식 삼호그룹 회장김인규 경기대 총장안병용 의정부시장 등의 내빈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