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100세 인생의 결론 “최선을 다해라, 더 큰 기회가 온다”-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옛날에는 지방에서 온 손님을 만나면 혹시 어떤 가훈(家訓)이 있으세요, 또는 좌우명(座右銘)이 무엇이냐고 묻는 사람들이 있었다. 있는 편이 없는 것보다 좋겠다는 생각은 하면서도 가훈이나 좌우명에 집착하는 것도 좋아 보이지 않았다. 강원도 양구, ‘철학의 집’ ..
중앙일보 2023.05.26 -
[인물동정]
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효능 및 안전성 규명-김성훈 연세대 교수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베르시포로신’의 효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설명할 수 있는 분자 기전 규명 연구가 국제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E) 논문인 ‘유럽분자생물학회 분자의학(European Molecular Biology Organization Molecular Medicine)’에 등재..
한국경제 2023.05.26 -
[인물동정]
"만성신부전 새 이정표 쓴 포시가…이젠 전략 다듬을 시점"-유태현 신촌세브란스병원 교수
대한신장학회 제43차 국제학술대회에 방문한 DAPA-CKD 연구의 1저자인 히또 히스핑크 교수(네덜란드 흐로닝언의대)와 신촌세브란스병원 유태현 교수(신장학회 KRCP 편집위원장)는 이제 기존에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던 환자에서 효과 확인과 조기 진단을 위한 노력이 필..
메디칼타임즈 2023.05.26 -
[교육뉴스]
‘월 8만원’ 밥값지원에 몰린 대학생들
“끼니를 때울 수 있어서 식당 아르바이트를 했죠. 고단했지만 그만큼 절박했습니다. 평소에는 편의점에서 대충 때우고, 학교는 도시락 싸서 다녔어요.”(청년도시락 사업 수혜자 26세 신모씨) “만원이 아까워 냉동볶음밥을 사서 도시락을 싸 다녔습니다. 주변에 사회 ..
헤럴드경제 2023.05.26 -
[칼럼]
초당에 놀러온 사명대사, 허균 만나다-상-허경진 연세대 명예교수
서화담의 제자인 초당선생은 서산대사와 친하게 지내면서 편지를 주고받았고, 큰아들 악록공(허성)은 북한산 승가사에서 공부하며 스님들과 가깝게 지냈다. 둘째아들 하곡공(허봉)이 사명당과 친구로 지내며 자주 만나 시를 주고받자, 아우 교산공(허균)도 사명당을 형..
강원도민일보 202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