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서울대 앞 '그날이 오면' 유일 생존…대학가 인문사회과학 서점 '재탄생'
‘한줄기 강물로 흘러 고된 땀방울 함께 흘러, 드넓은 평화의 바다에 정의의 물결 넘치는 꿈, 그날이 오면 그날이 오면’ 영화 <1987>의 엔딩 크레딧으로 삽입돼 많은 사람의 마음을 울렸던 민중가요 ‘그날이 오면’의 한 구절이다. 이 노래는 1985년 전태일 열사의 삶..
퍼블릭뉴스 2024.12.09 -
[주요기사]
"AI, 심전도 노화 정도 분석…심방세동 발병 가능성 예측"-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심장내과 정보영·유희태 교수팀
미국, 대만, 일본 등 반도체 기업을 보유한 국가들의 요즘 가장 큰 고민은 반도체를 만들 수 있는 엔지니어가 없다는 점이다.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차세대 반도체가 시장을 좌우하는 가운데, 이를 개발하고 제조할 인력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태다. 반도체는 ..
뉴시스 2024.12.06 -
[주요기사]
용인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연구팀, 최소 절개 심장혈관 시술 안정성 입증
용인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김용철·노지웅·이오현 교수와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진인태 임상강사 연구팀은 최근 연구를 통해 출혈 위험이 큰 환자에서 최소 절개 접근법을 활용한 심장혈관 시술의 안정성을 입증했다. 심장혈관 시술은 전통적으로 대퇴동맥을 통해 이..
스카이데일리 2024.12.06 -
[주요기사]
고려대-연세대-日 국립생리학연구소, 생명과학 최신 동향 공동 심포지엄 성료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이 일본 국립생리학연구소(NIPS),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및 치과대학과 함께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연세대에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심포지엄은 2001년에 4개 기관이 체결한 국제 공동연구 및 교육협력 협약을 바탕으..
헬스인뉴스 2024.12.06 -
[교육뉴스]
연세대 간호대, 간호법 정책 포럼 개최
간호법 제정 후 전문 간호 방향에 대한 정책 포럼이 열렸다.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원은 4일 간호대학 진리관에서 간호법 제정 이후, 전문 간호의 길이라는 주제로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아주대학교 간호대학 박진희 교수(전문간호사교육협의회 교육이사)가 ..
메디칼업저버 2024.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