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학교생활 잘하도록"…안산 다문화 초등생 대상 교육자원봉사-연세대학교 리더십센터 유니테팀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이 안산에 사는 다문화 초등학생들을 위한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올해 처음 마련해 여름 방학 기간에 시행한다. 안산교육지원청은 21일 하계방학 기간 다문화 특별학급을 대상으로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기획한..
연합뉴스 2023.06.21 -
[주요기사]
국내 연구진, 신체에 안정적으로 부착 가능한 하이드로겔 소재 개발-연세대 서정목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연구팀
국내 연구진이 부드러우면서도 자가치유성, 고인성, 비팽창, 전기전도성을 가지는 다기능성 하이드로겔 소재를 개발했다. 이 소재는 부드럽고 굴곡진 형태의 인체 조직에 부착하기 적합해 향후 의료용 소재 등에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세대는 서정목 전기..
동아사이언스 2023.06.20 -
[주요기사]
연세대 서정목 교수팀, 신체에 안정적으로 부착 가능한 하이드로겔 소재 개발
연세대학교 서정목 교수(전기전자공학과) 연구팀은 최근 부드러우면서도 자가치유성, 고인성, 비팽창, 전기전도성을 가지는 다기능성 하이드로겔 소재를 개발했다. 최근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일상에서 진단 및 모니터링이 가능한 디지털 헬스케어..
한겨레 2023.06.20 -
[교육뉴스]
정부의 ‘글로컬 대학 30’ 국립대학 우선하면 안 된다
교육부의 대학정책에 ‘벽 허물기’란 단어가 등장했다. 관청 용어로는 낯설지만 메시지 전달은 확실하다. 학과 간, 대학 간 문턱을 낮추거나 아예 없앨 것. 교수 한명이 자기만의 아성을 쌓아서는 학문 발전도 없고, 제대로 된 교육도 어렵다는 진단이다. 대학도 마찬..
한겨레 2023.06.20 -
[교육뉴스]
한국 대학 전체 기술 이전료, 美대학 한 곳보다 적다
한국 대학의 기술 이전료를 모두 합해도 미국 개별 대학 기술 이전료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대학이 ‘특허 건수 채우기’에 집중하는 동안 미 대학은 기술 이전 가능성을 중심으로 특허의 질을 따져온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19일 특허청에 따르면 국내..
조선일보 2023.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