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임용범 교수팀, 동전 자석으로 구조 제어 가능한 유기 바이오 소재 개발
연세대학교 임용범 교수(신소재공학과) 연구팀은 최근 자기장으로 나노 구조를 제어할 수 있는 자가조립 유기소재를 개발했으며, 자석으로 DNA 코팅-방출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염색체를 개발했다. 자기장으로 구조를 제어할 수 있는 자가조립(self-assembly) 소재는 ..
한겨레 2023.06.21 -
[주요기사]
연세대, 제5회 양자컴퓨터와 바이오헬스 포럼 개최
연세대 융합과학기술원과 양자정보기술연구원은 지난 20일 교내 국제캠퍼스 언더우드기념도서관 컨퍼런스홀에서 '제5회 양자컴퓨터와 바이오헬스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연세대 국제캠퍼스는 양자컴퓨터의 미래 시장을 선도하고 양자컴퓨터와 바이오헬스..
뉴시스 2023.06.21 -
[인물동정]
심근경색 스텐트 시술, 스너프박스 접근법이 환자 삶의 질 높인다-용인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김용철 교수
용인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김용철 교수<사진>는 최근 의학신문·일간보사와 만난 자리에서 스너프박스 접근법을 통한 빠른 일상 복귀와 낮은 후유증을 강조했다. 심근경색은 심장에 산소를 공급하는 3개의 혈관이 콜레스테롤과 혈전에 의해 완전히 막혀 심장에 산소공급..
의학신문 2023.06.21 -
[칼럼]
한미·한일관계, 보편가치 되살린 윤석열 정부 1년-이정훈 연세대 국제학대학원장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에 대한 여야의 평가는 판이하게 엇갈렸다. 여당은 '비정상의 정상화'를 강조한 반면, 야당은 '민주주의 퇴행'과 '총체적 위기'를 주장했다. 그러나 벼랑 끝으로 향하던 한·미, 한·일 관계를 1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정상화시킨 점은 야당도 어느..
한국일보 2023.06.21 -
[교육뉴스]
대학생 채식주의자들 “닭발 먹는 사진 올리지마”
지난달 28일 연세대 교지를 발간하는 ‘연세편집위원회’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사과문이 올라왔다. 사과문을 올린 이유는 이들이 닷새 전 올린 사진 한 장 때문이었다. 캠퍼스 내 편집실에서 소속 학생들이 닭발과 계란찜 등 야식을 먹는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올..
조선일보 2023.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