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김무환 포스텍 총장 “대학 성적과 상관없는 수능, 자격 시험으로 바꿔야”
정부가 수능 ‘킬러 문항’ 배제 등 입시와 교육 개혁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입시는 대학 교육과 직결되는 문제다. 대학 경쟁력은 미래 인재 양성을 좌우한다. 전국 대학 총장을 연쇄 인터뷰해 입시와 대학 개혁 등 우리 교육을 근본부터 혁신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김..
조선일보 2023.07.06 -
[교육뉴스]
대입 과잉경쟁, 대학이 해결해야 한다
‘킬러 문항’이라는 대통령 한마디가 교육계 전체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누구나 알고 있는 것처럼, 킬러 문항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라는 문제의 ‘졸(卒)’일 뿐이지만 졸지에 모든 문제의 원흉이 되어버렸다. 수능은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는 시험이다. 선..
경향신문 2023.07.06 -
[교육뉴스]
글로벌 반도체 업체, 인력난 심각…"일할 사람이 없다"
삼성전자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이어 서울에서도 '파운드리 포럼'을 열고 반도체 생태계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특히 주요 대학들과 미래 반도체 인재 양성 및 혁신 생태계 구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반도체 업체들마다 미래 투자를 늘리고 있..
뉴시스 2023.07.06 -
[교육뉴스]
신종 전염병 번져도 바로 백신 개발… 도·감청, 꿈도 못 꾼다 - 양자 기술이 바꿀 세상 전망
“2035년까지 양자(量子·퀀텀) 분야에 최소 3조원을 투자해 선도국 대비 85% 수준의 양자 기술을 달성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이런 내용의 ‘양자 과학기술 전략’을 발표했다. 양자 기술이 반도체 산업에 이어 미래 테크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조선일보 2023.07.06 -
[주요기사]
연세대 ‘고려대-연세대 연합경진대회’ 개최
연세대-고려대 학생들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보조기기 제작 공동작전을 펼친다. 5일 연세대 i7은 고려대 KU개척마을 KU3DS와 '2023 고려대-연세대 연합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i7은 연세대의 전문랩 메이커 스페이스이고 KU개척마을 KU3DS는 고려대의 민간..
뉴시스 2023.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