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유방암 수술 후 재발·합병증 덜어주려고" 정밀의학 연구 20년 매진한 외과의사 -정준 강남세브란스병원 유방외과 교수
“(유방촬영) 사진도 깨끗하고 혈액검사도 문제 없습니다. 다음 달이면 수술하신지도 어느덧 만 5년이네요. 그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유, 교수님 덕분이죠. 알려주신 대로 식단을 바꾸고 꾸준히 산에 다니다 보니 오히려 수술 전보다 컨디션이 좋아진 것 같아요. ..
서울경제 2023.07.17 -
[칼럼]
초고속 인터넷이 없는 세상은-성기현 연세대 겸임교수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되는 것이 공기와 물일 것이다.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이다. 필수재란 우리 삶에 있어 거의 반드시 필요한 재화를 의미한다. 대부분 의식주에 해당되는 것이지만, 이외에도 삶을 풍성하게 만들거나, 생활에 없어서는 너무나 불편하게 하는 것도 ..
전자신문 2023.07.17 -
[칼럼]
양양과 제주의 성공 공식-모종린 연세대 교수
지역 소멸이라는 무서운 단어를 쓸 만큼 지역 현실이 전반적으로 암담하지만, 하나 다행인 것은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스스로의 힘으로 일어선 지역이 늘어난다는 점이다. 최근 언론이 주목하는 지역발전 성공 사례는 양양과 제주다. 양양은 관광객이, 제주는 인구가 ..
매일경제 2023.07.17 -
[칼럼]
‘조선 의료·교육’ 위해…아픈아이 안고 부산행 택한 선교사 -정미현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교수
“제 아이의 상태가 좋아져서 조선으로 가는 배를 탈 수 있다면 하나님의 뜻으로 알고 계속 나아가겠습니다. 만일 그렇지 않고 그 아이로 인해 탑승이 거절된다면 하나님이 가지 말라고 막는 신호로 여기고 조선으로 가고자 하는 이 계획을 접겠습니다.” 올리버 에비슨..
국민일보 2023.07.17 -
[인물동정]
“동자동 사업 유예, 어떤 정부도 맘대로 쪽방촌 공공개발 못 엎는단 뜻이기도”-연세대학교 조문영 교수
2021년 2월 5일, 정부는 쪽방촌이 밀집한 동자동 일대의 토지를 수용해 직접 개발하고, 공공임대 단지를 조성해 쪽방 세입자의 재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총 건설호수 2410호 중 1250호를 공공임대로 짓겠다는 내용이었다. 2020년 기준 1083명으로 추정되는 쪽..
경향신문 2023.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