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그 많던 ‘시럽급여’ 누가 먹었냐고? 정부는 공부부터 하시라-이유주 연세대 사회복지대학원 석사과정
최근 정부와 여당은 “여성·청년 실업자가 실업급여를 받아 해외여행이나 명품 쇼핑을 한다”고 비난하며 실업급여 하한액을 낮추려고 시도하고 있다. “실업급여가 악용돼 달콤한 보너스라는 뜻의 ‘시럽급여’라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다”고도 ..
한겨레 2023.07.25 -
[교육뉴스]
"대학생이 반도체 직접 설계한다"…'내 칩' 서비스 내달 접수
정부가 자신이 설계한 칩을 공공 팹에서 무료로 제작 받을 수 있는 내 칩(마이 칩) 서비스를 다음 달에 신청받는다. 신청 완료한 반도체 설계 전공 대학(원)생은 내년 4월 중으로 나만의 칩을 받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칩을 설계해야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4일 ..
뉴시스 2023.07.25 -
[교육뉴스]
윤 대통령 “교권 침해하는 조례 개정”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교권 강화 대책을 주문하며 “초중등교육법 관련 교육부 고시를 신속히 마련하고 교권을 침해하는 불합리한 자치 조례 개정 병행도 추진하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불합리한 조례’의 구체적 명칭을 언급하진 않았으나 진보 성향 교육감이 앞..
중앙일보 2023.07.25 -
[주요기사]
“교사에게도 킬러문항 의뢰”… 이제 와 말바꾸는 학원들
국세청 조사에서 현직 고교 교사들이 유명 입시 학원에서 거액을 받은 정황이 드러났다. 수능 출제진이었던 현직 교사들과의 관계를 부정해왔던 학원들은 24일 관련 사실을 시인하고 나섰다. 현직 교사들 중 일부는 입시 학원들의 모의고사 문제를 출제했다고 한다. ‘..
조선일보 2023.07.25 -
[교육뉴스]
의대 진학의 꿈, 지역인재전형으로 이뤄볼까
2024학년도 전국 대학의 의예과는 지역인재전형으로 총 1030명을 선발한다. 지방 의대는 의무적으로 정원의 최소 40%(강원, 제주 20%)를 지역인재전형으로 선발해야 해서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률과 합격선으로 해당 지역 학생들에게 유리한 요인이 된다. 지역인재전형..
에듀동아 2023.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