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의료원-카카오헬스케어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 개최
연세대학교 의료원(원장 윤동섭)은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오는 30일 ‘2023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심포지엄에서는 의료 인공지능과 디지털치료기기(DTx)를 주제로 △다양한 연구 성과 공유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
약업신문 2023.08.01 -
[주요기사]
연세대 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운영 돌입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이 31일부터 신체질환을 동반한 정신응급환자의 진료를 위한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의 운영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24시간 경기도 권역 내 정신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 및 집중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용인..
중부일보 2023.08.01 -
[인물동정]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김익용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김익용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외과 교수(사진)가 국민건강보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실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익용 교수는 ‘건강보험 빅데이터 기반 진료지원 플랫폼 사업’의 연구책임자로서..
의학신문 2023.08.01 -
[칼럼]
통일을 말하며 분단독립 추구…적대적 평화는 현재진행형-박명림 연세대 교수
전쟁과 평화에 대한 일군의 이론들에 따르면 의지의 표현과 언어 사용에서 상대를 전혀 인정하지 않고 언제든 싸울 준비가 되어 있을 때는 평화 상태보다는 전쟁 상태로 이해한다. 그러한 기준으로 보면 전후 정전 상태 아래에서 남한과 북한은 전쟁 상태에 가까웠다. ..
경향신문 2023.08.01 -
[칼럼]
가짜뉴스와는 끝까지 끈질기게 싸워야-양준모 연세대 교수·경제학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정보는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고 전달된다. 잘못된 정보의 유포도 빠르게 전달되고, 이로 인한 경제적 피해도 과거와는 달리 대규모로 발생한다. 가짜뉴스는 과거 유언비어와는 다르게 교묘하게 만들어진다. 요즘 가짜뉴스는 정치가 개입되고 언론..
디지털타임스 2023.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