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고려대 총장 “대학 제1 문제는 관치주의… 관여않는 美 보라, 랭킹 톱”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14일 본지 인터뷰에서 “수능 성적으로 입학한 학생들은 학점도 낮고, 중도 탈락률은 높다”면서 “수능은 자격 기준 정도로 활용하고, 나머지는 대학들이 단순 명료한 전형으로 뽑을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부가 올해 수능부터 ‘킬러..
조선일보 2023.08.16 -
[교육뉴스]
"엄했다, 그러나 따뜻했다"... 제자들이 기억하는 고 윤기중 교수
지난 15일 별세한 윤석열 대통령의 부친 윤기중 연세대 응용통계학과 명예교수를 제자들은 엄하지만 따뜻했던 경제학자였다고 추억했다. 16일 뉴스1에 따르면 최강식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는 이 매체와 통화에서 "통계학을 굉장히 엄하게 가르치셨다"면서 "학기가 끝나..
머니투데이 2023.08.16 -
[교육뉴스]
반복되는 대학가 수강 클릭전쟁…실패 땐 ‘강의 매매’도
‘7시59분59초. 실패’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수강 신청에 실패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대학에 들어오면 듣고 싶은 수업을 마음껏 들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은 본인의 전공 수업도 선착순으로 잘려 듣지 못하는 경험을 종종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졸업을 ..
국제신문 2023.08.16 -
[교육뉴스]
강남·송파 고교생 ‘자퇴 급증’…왜 그런지 이유 알아보니
고등학교 1학년 학생 중 자퇴를 선택하는 학생 비율이 최근 2년 동안 6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강남구에서 자퇴를 한 고등학생의 비율이 두드러졌는데 내신 관리에 부담을 느낀 학생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으로 눈길을 돌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14일 종로학원..
매일경제 2023.08.16 -
[교육뉴스]
이번엔 AI·로봇 인재 확보戰… 기업들 앞다퉈 학과 개설
오는 9월 서강대 컴퓨터공학과엔 3학점짜리 ‘TV 소프트웨어 강의’가 열린다. LG전자 TV 전용 소프트웨어인 웹OS 등 가전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의 이론과 실제를 배우는 수업이다. 이강원 LG전자 TV SW개발담당 상무 등 LG전자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강의에서..
조선일보 2023.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