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서울대 의학계 대학원생 25% "폭언·욕설 들어"
서울대 의대·간호대 등 의학계 대학원생들이 다른 계열에 비해 인권침해 실태가 심각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서울대 인권센터와 사회발전연구소는 지난해 11월22일부터 한 달간 인문사회예술계·자연계·공학계·의학계 등 서울대 대학원 재학생 1715명을 대상으로 ..
세계일보 2023.11.09 -
[교육뉴스]
지방의대 지역인재전형 선발 인원 확대
#. 30대 의사 A씨는 수도권으로 인턴·레지던트를 갔다가 다시 부산 지역 의사로 돌아온 ‘리턴 의사’다. A씨는 부산에 소재한 인제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일산에서 인턴·레지던트 과정을 거쳤다. A씨는 “수도권에 살아보니 굳이 그곳에 정착할 필요성을 못 느꼈다. ..
헤럴드경제 2023.11.09 -
[교육뉴스]
DGIST, 과학기술의전원 설립 추진 … “의사 과학자 양성 목표”
DGIST(총장 국양)가 과학기술의학전문대학원 설립을 추진한다. 최근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의학과 공학 간의 협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진단, 의료 데이터 분석, 치료·재활 등 현대 의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환자 맞춤형 의료를 위해 시스템 효율과 품질 향상이 필요..
아시아경제 2023.11.09 -
[교육뉴스]
위기의 신학대… 총장 후보들도 입모았다
학령인구 감소는 한국의 대학 교육에 총체적 위기로 다가오고 있다. 그 한복판에 신학대도 서 있다. 7일 서울 서대문구 감리교신학대(감신대·총장 이후정)에서 열린 신임 총장 후보 정책 발표회는 한국 신학대들이 처한 위기감의 민낯을 보는 듯했다. “지금 우리는 백..
국민일보 2023.11.09 -
[교육뉴스]
"국민 기대보다 느리지만 양자기술 우리 삶 근간"
“국민의 기대와 달리, 양자 관련 산업이 본격화하려면 최소 10년 이상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아주 작은 세계를 다루는 나노기술이 발전하면서 양자 시대도 곧 다가올 것입니다.” 이순칠 한국연구재단 양자기술단장은 “양자기술이 산업적으로는 아직 갈..
이데일리 2023.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