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반갈샷' 유행시킨 '연세우유 생크림빵'
편의점 CU에서 판매하는 100여종의 디저트 중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크림빵이 있다. 바로 '연세우유 생크림빵'이다. 편의점 CU와 연세우유의 합작 제품인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는 우유·단팥·초코 등 3종으로 출시됐으며 출시 직후 디저트상품 매출 1∼3위..
메트로신문 2023.09.15 -
[칼럼]
군사·안보 파트너로 부상하는 호주-박재적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
지난 11일 호주 캔버라에서 한국 국제교류 재단과 호한 재단(AKF)이 ‘제2차 한ㆍ호 미래 포럼'을 개최했다. 이처럼 최근 한국과 호주의 '반관ㆍ반민(1.5 Track)' 전략 대화는 물론, 양국 관료 회담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전략적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
한국일보 2023.09.15 -
[칼럼]
균열 시대, 생존의 조건-성태윤 연세대 교수·경제학부
최근 미국 정부는 사모펀드 등을 비롯해 미국 자본의 첨단 반도체, 양자컴퓨팅, 인공지능 3대 분야에 대한 중국 투자를 제한하는 조처를 발표했다. 미국 기업이 첨단 반도체장비를 중국에 보내면 상무부 승인을 받도록 하는 첨단기술 수출금지 조처를 작년에 내렸는데 ..
국민일보 2023.09.15 -
[칼럼]
블랙스완, 열린 사고와 공존의 상징/이지만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영국 런던 중심에 있는 하이드파크의 서펀타인 연못에는 블랙스완(Black Swan·검은백조)이 살고 있다. 흰색의 백조와 함께 유영을 하기도 하며, 사람들이 주는 먹이를 먼저 취하기 위해 목을 길게 내밀거나 날갯짓을 하기도 한다. 물론 오리와 거위 등 다양한 조류들도 ..
서울신문 2023.09.15 -
[칼럼]
연세대의 전설, 세 석두 교수 이야기-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내가 70년 전에 연세대에 부임했을 때, 옛날 스승을 연상케 하는 세 석두(石頭) 교수 얘기가 있었다. 그 첫 번째는 자타가 인정하는 철학과 정석해 교수였다. 다음 타자인 국어학자 김윤경 교수까지는 변함이 없었는데 세 번째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렸다. 이공대학장이..
중앙일보 202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