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학교 인프라는 낭비의 교과서
◆ 퓨처스쿨코리아 ◆ 한 해 100조원이 넘는 비용을 쏟아붓고도 임금수익률이나 학력지표에서 뒷걸음질 치는 최악의 가성비를 보이는 교육비와 마찬가지로 학교 인프라스트럭처 역시 비효율의 대명사로 전락하고 있다. 경상북도에 위치한 A대학은 10년째 부실 대학 딱지..
매일경제 2023.11.14 -
[교육뉴스]
'과학계 달래기' 나선 여권... R&D 예산 보완, 과학수석 신설 검토
여권이 내년도 예산안에서 연구개발(R&D) 예산 대폭 삭감으로 들끓고 있는 과학계를 달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13일 R&D 예산의 일부 보완을 포함한 내년도 예산안 심사방향을 발표했고, 대통령실은 과학기술수석 신설을 검토하는 등 구체적인 그림이 나오..
한국일보 2023.11.14 -
[교육뉴스]
증액 ‘숫자’는 없이…R&D 예산 일부만 되살린다는 여당
국민의힘은 13일 내년도 예산안에서 올해보다 5조2000억원 삭감됐던 연구·개발(R&D) 예산의 증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실상 예산의 일부 복원인 셈이다. 국민의힘은 이공계 R&D 장학금, 대학 연구기관 신형 기자재 지원 등 주로 청년층·기초연구 분야에 대한 예산 ..
경향신문 2023.11.14 -
[교육뉴스]
"과학 연구 지원 아끼는 나라에서 연구하고 싶지 않아"
고려대, 서울대, KAIST 등 전국 11개 대학교 대학생이 과학기술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에 대해 "연구자를 꿈꾸는 미래세대의 꿈을 짓밟지 말라"며 "안전하고 자유롭게 연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달라"고 소리를 높였다. 13일 국회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
동아사이언스 2023.11.14 -
[주요기사]
"모래알 연대? 융합연구로 亞사립대평가 1위"
연세대학교가 최근 영국 대학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정하는 학문 분야별 순위에서 2년 연속 최다 분야 국내 1위를 차지했다. 최근 매일경제와 만난 서승환 연세대 총장은 "외부에서 보는 순위가 전부는 아니지만 우리 구성원들의 힘을 모을 수 있는 ..
매일경제 202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