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오펜하이머와 맨해튼 프로젝트, 인류의 비극이자 한국교회의 해방-박욱주 연세대 한국기독교문화연구소 연구교수
◈서구에서 본 핵무기: 일본인들의, 그리고 전 세계인의 비극을 가중시킨 맨해튼 프로젝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는 이론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생애에 관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오펜하이머가 물리학에 전념하던 대학원생 시절(1925)부터..
크리스천투데이 2023.09.25 -
[칼럼]
[성기현 교수의 글로벌 미디어 이해하기]〈90〉미 블랙아웃 사태해결이 준 시사점: 변곡점에 선 미디어산업(2)-성기현 연세대 겸임교수
예상한 대로 블랙아웃이 끝났다. 미국 2위 케이블TV 사업자 차터와 디즈니가 협상을 마무리 지으면서 TV에서 사라졌던 디즈니 채널이 다시 돌아온 것이다. 지금까지 사업자의 협상 결렬로 수많은 블랙아웃이 생겼지만, 이처럼 방송산업을 뒤흔드는 블랙아웃은 없었다는 ..
전자신문 2023.09.25 -
[칼럼]
목적상실 종부세, 재산세로 일원화를-구한민 연세대 도시공학과 박사 수료
'종합부동산세법'(종부세) 제1조에 따르면 정부가 종부세를 부과하는 핵심 목적은 두 가지다. 첫째는 조세부담 형평성을 제고하는 것, 둘째는 부동산 가격 안정이다. 그러나 그간 종부세로 조세부담 형평성이 높아졌는가, 부동산 가격이 안정되었는가. 종부세는 소기의 ..
매일경제 2023.09.25 -
[인물동정]
박상근(연세대 언론영상학부 학생) 씨의 할머니 고 이소덕 씨
"사랑은 아무나 하나~ 어느 누가 쉽다고 했나♫" 3살짜리 꼬마였던 제게 여느 동요보다 친숙했던 트로트 가요의 한 구절입니다. 외할머니께서는 태진아의 '사랑은 아무나 하나'를 즐겨 부르셨습니다. 할머니 손에서 자란 6살 때까지 이 노래는 자연스레 저의 애창곡이 ..
매일신문 2023.09.25 -
[주요기사]
보여주기 삶 ‘SNS’가 일으키는 식이장애 ‘뇌손상이 원인’-SEVERANCE ARMS(세브란스 암스)
아름다운 외모를 향한 욕망은 본능에 가깝다. 문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등장으로 인한 미적 기준의 획일화다. 누구나 날씬해야 하고 강도 높은 운동으로 미적 기준이 되는 몸매에 도달해야 아름답다 여긴다. ‘바프(보디 프로필)’와 ‘갓생’에 매달리다 식이장..
레이디경향 2023.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