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김과외, 주요 대학들과 협력한 '학력 서류 유효성 검증 시스템' 도입
신원 및 학력 인증에 대한 정책을 지속해서 개선하며 더 나은 과외 매칭 환경을 만들어 온 '김과외'(대표 김재용)가 이번에는 한층 강화된 선생님 회원 검증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김과외는 최근 학력 인증 시스템이 전면 도입되기 전의 오래된 계정을 바탕으로 한 허위..
전자신문 2023.09.26 -
[교육뉴스]
"답은 대학에 있다" 삼성, SK, LG 계약학과 키우기에 진심
삼성전자와 삼성SDI, SK하이닉스, LG전자 등의 국내 대기업들이 대학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자동차용 배터리와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주력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목적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 SK, LG 등의 대기업 그룹사들은 전자, 반도체, 배터리, I..
아시아타임즈 2023.09.26 -
[교육뉴스]
"한은 '지방인재 채용' 유명무실…87%가 서울 소재 대학"
한국은행이 2011년 ‘지방인재 채용 목표제’를 도입했지만 제도 운영 13년간 실제 목표 달성은 단 두 차례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은 25일 한은 자료를 근거로 이같이 밝힌 뒤 “제도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대..
국제신문 2023.09.26 -
[교육뉴스]
교육부, 학생인권조례 분석 착수…이르면 10월 말 예시안 공개
교육부가 현재 시행 중인 학생인권조례의 문제점 등을 분석하는 연구에 들어갔다. 앞서 교육부는 학생인권조례의 일부 규정이 학생생활지도 고시와 충돌한다며 교육청이 개정에 참고할 수 있도록 ‘조례 예시안’을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교육부는 연구를 통해 이르..
세계일보 2023.09.26 -
[교육뉴스]
"9월 모평 '킬러문항' 7개" 주장 나와…교육부 "없었다" 반박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득구·강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내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와 관련해 '킬러문항'이 출제됐다며 교육부 등을 향해 "교육과정 미준수 문항 출제 이유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교육부는 킬러문항이 출제되지 않았다며, 수험생들이 ..
뉴시스 2023.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