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대학이 사라진다”…교수 역할 과감하게 바꿔라
『초인류』의 핵심은 인간이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인공 진화기’에 들어섰다는 것이다. 그 과정을 존재·마음·관계·행동의 진화로 그려냈다. 김상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인공지능을 포함해서 이제껏 인류가 만든 기술이 무엇인지, 왜 그 기술을 만들었는지, ..
교수신문 2023.09.27 -
[교육뉴스]
“서울대와 공동 학위제 하고 싶다… 지방대 살려달라”-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정부가 수능 ‘킬러 문항’ 배제 등 입시와 교육을 개혁하겠다고 발표했다. 입시는 대학 교육과 직결되는 문제다. 대학 경쟁력은 미래 인재 양성을 좌우한다. 전국 대학 총장을 연쇄 인터뷰해 입시와 대학 개혁 등 우리 교육을 근본부터 혁신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권순..
조선일보 2023.09.27 -
[교육뉴스]
교육부, 2025년 전 지역대학 재정권한 지자체 위임 협력 논의
교육부가 2025년까지 전체 지역대학의 행・재정 권한을 지자체에 넘기기 위한 관계부처 협력을 논의했다. 지역별로 산업 수요에 맞춘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거주까지 이어지도록 만들기 위해서다. 윤석열 정부의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지방시대 비전 실현' 정..
뉴스핌 2023.09.27 -
[교육뉴스]
학교수업 녹취할 경우 고발 가능해진다…교육부, 학생생활지도 고시 해설서 배포
교육부가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와 관련한 해설서를 배포했다. 27일 교육부는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 해설서와 유치원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고시 해설서를 교육 현장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생활지도가 필요한 구체적인 상..
서울경제 2023.09.27 -
[교육뉴스]
이주자녀 대상 '한국어학교' 40개 세운다
정부가 이주배경학생에게 차별 없는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 거점 한국어 과정을 운영하는 등 한국어 교육체계를 전면 강화한다. 교육부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8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의 '이주배경학생 인재양성 지원 방안'을 발표..
매일경제 2023.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