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의대 수시 최초합격자 38% 미등록… 지방의대 미등록은 전년比 2배 증가
의대 증원의 영향으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수시전형에서 의대에 최초 합격하고도 등록하지 않은 비율이 지난해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역 의료 인력 확보를 위해 정원이 대폭 늘어난 지방 의대의 수시모집 미등록 비율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이..
동아일보 2024.12.23 -
[교육뉴스]
"수시 미등록, 정시로 이월 말자" 의대 내년 대혼란 방지 목소리
2025학년도 의대 수시 모집에서 최초 합격했지만 등록하지 않은 학생 수가 많이 늘어난 가운데, 정치권과 의료계에서는 수시에서 뽑지 못한 인원을 정시로 이월하지 않는 등의 ‘긴급 처방’으로 내년도 의대 교육을 정상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2일 종로..
조선일보 2024.12.23 -
[교육뉴스]
‘대학전쟁2’ 서울대, 포항공대에 완승...서울대VS연세대VS카이스트’ 우승 대결 예고
뇌지컬 서바이벌 돌풍을 일으키며 인기 시즌제의 탄생을 예고한 쿠팡플레이 예능 ‘대학전쟁’ 시즌2이 네 번째 탈락 대학을 공개, 우승에 성큼 다가선 TOP3 대학을 공개했다. 쿠팡플레이 예능 ‘대학전쟁’은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 상위 1%의 진짜 천재들이 오직 두뇌..
매일경제 2024.12.23 -
[교육뉴스]
“융합 인재 육성”…교육부, 과학·수학·정보·융합 교육 종합계획 발표
교육부가 20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수학·정보·융합 교육 종합계획(이하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을 발표했다. 교육부는 이날 ‘STEAM’ 종합 교육을 발표하면서 “급격한 과학기술 발달과 환경 변화에 대비해 과학, 수학, ..
헤럴드경제 2024.12.23 -
[교육뉴스]
'비상 계엄' 교과서에 실리나…교육부장관 "교육적 성찰 있을 것, 교육 자료로 활용"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2·3 비상계엄’에 대해 “교육적인 측면에서 성찰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발언했다. 이 부총리는 18일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지난 3일 비상계엄령 선포 직전 국무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이유..
서울경제 202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