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앞으로 세상은 AI 쓰는 자, 못 쓰는 자로 갈려”
아마존은 최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훈련과 교육과정 ‘AI 레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5년까지 전 세계 200만명에게 무료로 강의를 제공한다.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 아마존웹서비스(AWS) 부사장은 “가장 혁신적인 기술인 AI의 잠..
조선일보 2023.11.28 -
[인물동정]
치열한 AI 경쟁, 결국 인프라와 제도 싸움/황종성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
지난해 미국 브루킹스연구소는 미국, 중국 등과 더불어 한국을 인공지능(AI) 10대 선도국에 포함시킨 바 있다. 하지만 한국이 AI 강국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AI 최강국인 미국, 중국과의 격차가 너무 벌어진 반면 후발국들과의 격차는 미미한 수준이다. AI 경쟁력을 ..
서울신문 2023.11.28 -
[교육뉴스]
해외 유학생, 초진부터 국내 의사에게 비대면 진료 받는다
정부가 유학생 등 해외에서 살고 있는 국민에게 비대면 진료를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의료계의 반발로 재진 환자 중심의 시범사업에 머물러 있는 비대면 진료를 재외국민에게 먼저 제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정부는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장관회의 ..
동아일보 2023.11.28 -
[주요기사]
세브란스 “1차 치료 실패한 ‘악성 흑색종’ 잡는 치료제, 효과 확인”
연세암병원은 종양내과 김규현·정민규·신상준 교수 연구팀이 수술로 치료하지 못한 c-KIT 돌연변이 흑색종 환자에게 레고라페닙 약제를 투약, 호전을 보인 환자 비율이 73.9%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유럽암학회지(European Journal of Cancer,..
IT조선 2023.11.27 -
[주요기사]
살찌는 타입 ‘선천적’일까?-SEVERANCE ARMS 신상헌, 이주현, 전민석
칼로리 계산 없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이 있다. 반면 학창 시절부터 줄곧 다이어트를 하며 체중을 관리하며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 이런 개인 차는 왜 발생할까? ‘살찌는 체질’은 의학적으로 존재할까? 건강의학 학술회 세브란스 암스가 전한다. 살이 ..
레이디경향 2023.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