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요즘 대학 복사실은 한산…"학생들 다 패드로 보죠"
"예전엔 1교시 강의 시작 전에 학생들이 자료를 출력하려고 긴 줄을 서곤 했는데 그게 딱 끊어졌어요." 지난 13일 오후 3시께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 인문과학관 2층 복사실은 텅 비어있었다. 빈 복사실 카운터에 앉아있던 운영자 김모(54)씨는 캠퍼스 내에 "종이를 쓰..
헤럴드경제 2023.10.16 -
[교육뉴스]
"연고대 나왔다니 잘해줘?" '아는 형님' 펼친 '예능 연고전' [RE:TV]
예능 연고전을 펼친 '아는 형님'에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지난 14일 밤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는 고려대학교 출신 김종진, 한석준, 정근우, 이승현과 연세대학교 출신 강수정, 손준호, 조정식, 이나연이 출연해 대학 라이벌전을 가졌다. 시작..
뉴스1 2023.10.16 -
[교육뉴스]
캠퍼스에 나붙은 '팔레스타인 지지' 대자보…대학생들 '갑론을박'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충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학가에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내용의 대자보가 붙어 대학생들 사이 갑론을박이 이어진다. 13일 대학가에 따르면 고려대, 명지대, 부산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연세대, 한국외대, 홍익대..
머니투데이 2023.10.16 -
[교육뉴스]
中, "美 슈퍼컴보다 1경배 빠른 양자컴퓨터 개발"
중국의 한 대학 연구팀이 현존하는 최고 슈퍼컴퓨터보다 1경배 빠른 양자컴퓨터를 개발했다고 중국 관영매체가 보도했다. ‘꿈의 컴퓨터’로 불리는 양자컴퓨터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선진국들과 구글, IBM 등 빅테크 기업들이 주목하고 집중적 투자를 단행하고 ..
아시아경제 2023.10.16 -
[교육뉴스]
“학업 부담” 서울대 대학원생의 죽음…“남일 아니다” 말하는 대학원생들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의 한 20대 대학원생이 지난 13일 “공부가 힘들다”는 취지의 유서를 남기고 학내 도서관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안타까운 소식에 또래 대학원생들은 그 죽음이 남일 같지 않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서울대의 한 대학원생 A씨(29)는 사..
경향신문 2023.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