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정원 확대 外 의전원 신설 가능성… 필수의료 수가 인상도 검토
정부가 17년째 동결 중인 의과대학 정원(3058명)을 1000명 이상 확대하는 파격적인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의사 증원과 관련한 의사단체의 ‘파업 불사’ 예봉을 피하기 위해서는 지역 국립대병원 인력·임금 규제부터 풀어줘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역 국립대병원..
세계일보 2023.10.17 -
[교육뉴스]
의사 증원에 대입 판도 요동 "당장은 이공계, 입시 개편 후엔 전방위 의대 쏠림"
정부가 내년 대입 적용을 목표로 전격 추진하는 의대 정원 확대를 두고, 대학가에선 "의대가 이공계 인재를 대거 빨아들이게 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이미 서울대·고려대·연세대, 4개 과학기술원 등 '정상급 대학'에서도 매년 수백 명씩 자퇴하고 의대 입시 경쟁에..
한국일보 2023.10.17 -
[교육뉴스]
韓까지 손뻗는 美 대학…유망 스타트업 투자 눈독
“아시아에서 한국의 성장 가능성에 가장 주목합니다. 우리는 한국 스타트업 투자로 성공한 알토스벤처스를 높이 평가합니다.” (릭 슬로쿰 하버드대 최고투자책임자(CIO)) 하버드대 기금운용조직인 하버드매니지먼트컴퍼니는 기금 투자의 성공 비결을 묻는 포항공대 관..
서울경제 2023.10.17 -
[교육뉴스]
상위 1% 대결…지니어스 작가가 만든 '대학전쟁'
쿠팡플레이가 두뇌 서바이벌 '대학전쟁'을 선보인다. 국내 명문대 5개교 서울대·카이스트·포항공대·연세대·고려대(서카포연고) 재학생 상위 1%가 두뇌만 활용해 맞붙는다. 정치·배신·연합·속임수 없이 암산과 연산, 추리와 게임, 암기력 등 미션을 수행한다. 1차 포스..
뉴시스 2023.10.17 -
[주요기사]
김대중의 여전히 유효한 질문... '경제란 무엇인가'
김대중은 한국의 민주화 이행에 있어 중대한 공헌을 한 민주화 투사이자 동북아평화와 남북한의 평화통일에 관해서도 중요한 업적을 남긴 정치가다. 두 분야에 있어 그의 족적과 유산이 워낙 커 일반적으로 이 부분이 주로 알려져 있는데, 그에 못지 않게 의미가 큰 부..
오마이뉴스 2023.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