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단독] 의대 열풍에… 서울대 이공계 대학원 절반 정원 못 채웠다
올해 서울대 이공계 대학원 소속 학과(전공) 중 절반 이상은 신입생 입학 정원을 채우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 이공계 대학원마저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반복되는 만큼 연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유인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학령인구 ..
서울신문 2023.10.19 -
[교육뉴스]
한국형 'AI 리빙랩 클라우드'를 구축하라-이동만 KAIST 교학부총장
인공지능(AI)은 기술적인 환경에서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현저한 변화를 가져왔다. 가전제품, 자동차, 로봇, 스마트폰 등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제품에서 AI는 필수 구성 요소로 자리 잡았다. 더 나아가 이런 제품이 사용자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현실에..
한국경제 2023.10.19 -
[주요기사]
국내대학 세계순위 따라 희비… 연대·성대 뛰고 서울대 주춤
2024 세계대학평가를 두고 국내 대학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연세대 등 순위에 상승한 대학들은 학교 정문에 대형 플래카드를 내거는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반면 순위가 하락한 대학에선 다소 실망스러운 분위기가 감지되면서 후폭풍이 적지 않다. 또한 ..
파이낸셜뉴스 2023.10.18 -
[주요기사]
연세대-주빅, 마이크로니들 기술 기반 원형탈모 치료제 개발
연세대는 생명시스템대학 생명공학과 정형일 교수팀이 서울대병원 피부과교실 권오상 교수팀, ㈜주빅과 함께 원형탈모 및 피부염증 치료제인 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Triamcinolone Acetonide)의 탑재 및 전달이 가능한 새로운 원형탈모 치료제를 공동 개발했다고 18일..
베리타스알파 2023.10.18 -
[주요기사]
세브란스병원, 폐이식 500례 기념 심포지엄 성료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14일 연세암병원 서암강당에서 폐이식 500례 달성을 기념한 ‘연세 폐이식 아카데미’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세브란스병원의 폐이식 500례의 발자취와 성과를 돌아보고 폐이식에 대한 이슈 및 최신 동향..
이데일리 2023.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