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대학 입학 7년만 박사학위 취득” KAIST, ‘K-과학영재교육’ 24세 박사 키운다
세계적 과학자 오펜하이머와 파인만이 20대 초반에 박사학위를 취득한 것처럼 우리나라 과학영재들에게도 길이 열리게 된다. KAIST(총장 이광형)가 대학 학사과정 입학 후 7년 만에 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3+4 TUBE(가칭, 이하 튜브)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2..
헤럴드경제 2023.12.13 -
[교육뉴스]
"지식 독점하던 시대 끝나… 대학서 ‘토론형 인재’ 키워내야"-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
"태재대의 수업은 지식을 전달하는 과정이 아니라, 지식을 내재화하는 과정입니다."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이 지난 5일 파이낸셜뉴스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태재대의 수업 방향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태재대는 사이버대와 일반대가 결합한 4년제 하이브리드 대학으로 ..
파이낸셜뉴스 2023.12.13 -
[교육뉴스]
대학가 창업 도전… 서울대 3배 늘었다
서울대 기계공학부에 재학 중인 서주호(24)씨는 지난 8월 자폐 아동 장난감 개발 스타트업 ‘솔리브벤처스’를 창업했다. 자폐 변호사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보고 창업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한다. 서씨가 개발한 ‘귤 까기’ 장난감은 지..
조선일보 2023.12.13 -
[교육뉴스]
외국인 학생 비율 경쟁학교 절반 수준... 소수정예와 국제화 갈림길에 선 포스텍
포스텍 역대 총장들이 재임 시절 빠지지 않고 이야기하는 대학이 있다. 바로 미국의 명문 사립대학인 캘리포니아공대(칼텍)이다. 포스텍과 칼텍은 실제 닮은 부분이 많다. 칼텍은 메사추세츠공대(MIT)와 쌍벽을 이루는 연구중심 대학이지만 규모 면에서는 칼텍이 훨씬 ..
비즈조선 2023.12.13 -
[교육뉴스]
경찰, 입시비리 의혹 서울대 음대 압수수색
경찰이 서울대 음대 입시 과정에서 비리가 있었던 정황을 포착하고 강제수사에 나섰다. 숙명여대에 이어 서울대까지 강제수사 대상이 되면서 음대 입시 비리 수사가 확대되는 모습이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12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입학본부와 음대 사..
동아일보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