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분야별 수상 – 의료/헬스케어
국내 대표 싱크탱크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지난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는 금융 / 통신 / 공공 / 식품-소비재 / 가전-산업재 / 의료-헬스케어 / 생활서비스 / 교육 등 총 8개 분야에서 49개 기업·기관의 60개 브랜드를 ..
중앙일보 2024.01.25 -
[주요기사]
국내 비후성 심근증 환자, 실용 가능한 급사 예측방안 제시-세브란스병원 이현정 교수팀
비후성 심근증 환자들 중 급사 고위험군을 감별하려면 ‘위험인자 개수’와 ‘심근변형’ 지표를 함께 평가해야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는 추후 제정될 국내 진료지침의 가이드라인으로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김형관 교수 및 삼성서울병원..
e의료정보 2024.01.25 -
[주요기사]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 환자 맞춤형 위암 모델 제작···임상 전 단계 항암제 반응 예측-연세대 외과학교실 정재호 교수팀
위암은 동양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로 2020년 한국인의 위암 발생률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연세대 공동 연구팀은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로 위암과 암세포를 둘러싼 생체 환경을 완벽하게 구현함으로써 임상 전 단계에..
메디컬투데이 2024.01.25 -
[주요기사]
연세대 ‘글로컬대학’ 재도전 천명 … 다른 대학들도 관심
연세대 미래캠퍼스가 ‘글로컬대학’에 재도전 한다. 한라대와 상지대도 24일 열린 글로컬 공청회에 참여하는 등 '글로컬전쟁'의 막이 올랐다. 연세대 미래캠퍼스는 올해 ‘글로컬대학30사업’에 다시 신청해 반드시 지정을 받겠다고 이날 밝혔다. 미래캠퍼스는 지난해 ..
강원일보 2024.01.25 -
[주요기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강원권 희귀질환 전문기관 지정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제1기 강원권 희귀질환 전문기관으로 지정됐다. 질병관리청은 희귀질환자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17곳을 권역별 희귀질환 전문기관으로 지난 23일 지정했다. 도내에서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유일하다. 희귀질환 전문기관은..
강원일보 2024.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