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당뇨병 보다 더 엄격한 혈당관리 필요한 질환이 있다?-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소아청소년과 강윤구 교수
당원병(Glycogen Storage Disease, GSD)은 우리 몸속 당저장물 '글리코겐'을 정작 필요할 때 포도당으로 분해시키지 못하는 유전성희귀질환이다. 음식 섭취로 우리 몸에 포도당이 필요 이상 많아지면 포도당이 간과 근육 등에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은 되는데, 혈당이 떨..
코리아헬스로그 2024.01.26 -
[인물동정]
김민식 교수 "행복한 부자? 마음부터 비워라" [2024 한경닷컴 신년 재테크쇼]
"행복한 부자의 첫걸음은 우선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김민식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사진)는 한경닷컴이 25일 한국경제신문빌딩에서 개최한 '2024 한경닷컴 신년 트렌드쇼'에 3부 강연자로 나서 이같이 말했다. '흔들리지 않는 행복한 부자 되는 방법'을 주제..
한국경제 2024.01.26 -
[칼럼]
헌법이 명령하는 선거제-김종철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4월 총선이 코앞이다. 예비후보자 등록은 이미 시작되었다. 정당공천절차도 시작되었다. 그런데 정작 선거제는 아직도 확정되지 않았다. 엄밀히 말하자면 선거제는 선거법에 확정되어 있지만 선거구 획정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선거구 획정에 따른 유불리나 현행 선거제..
경향신문 2024.01.26 -
[칼럼]
공존과 평화:두 번째 70년을 향해-박명림 연세대 교수·정치학
한반도 문제가 예사롭지 않다.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을 막 지나 두 번째 70년의 벽두에 평화와 공존의 전망보다는 적대와 전쟁의 언명이 넘쳐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정부와 최고 지도자의 정책과 언설은 특히 그러하다. 민족과 화해와 통일의 노선을 전면 폐기..
중앙일보 2024.01.26 -
[칼럼]
정치는 보수와 진보의 끊임없는 대화-김영인 연세대학교 동서문제연구원 연구교수
늘 그래 왔듯 시끄럽고 요란하다. 선거철만 되면 정당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이내 사라진다. 이번 제22대 총선을 앞두고도 정치권의 이합집산(離合集散)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난립한 신당들은 이름을 채 외우기도 전에 합당을 추진하고 있다. 납득하기 어려운 정당..
경북일보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