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인요한 “한동훈 등판에도 與지지율 정체…진짜 변하나 국민이 지켜보는 중”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을 지낸 인요한 연세대 교수는 지난 25일 본지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지지율이 30%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데 대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잘하고 있지만, 정치에 지친 국민들이 전라도 말로 ‘정치가 진짜 변하는가 봐야 쓰겄다’며 지켜보기 때..
조선일보 2024.01.29 -
[칼럼]
[조하현 연세대 교수 칼럼] 일관성없는 정부 정책이 국민 혼란 부추겨
2022년 11월 자원재활용법이 개정, 일회용품 사용제한 품목이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등으로 확대됐다. 개정 당시 일회용품 축소 정책의 연착륙을 위해 환경부는 1년간 참여형 계도기간을 마련해 그 기간 종료 전까지는 위반 사항이 있어도 처벌받지 않도록 조치했다. ..
주간한국 2024.01.29 -
[인물동정]
"도전과 협동으로" - 한국 응급의학의 새 장을 열다-의과대학 지훈상 교수
낭만 닥터 김 사부 아니고, ‘지 사부’ 돌담병원 응급실. 첨단 의료기기 없이 다 낡아빠진 장비로 환자를 진단하는 열악한 환경. ‘사람을 살린다’를 계명처럼 말하며 한 전문의가 응급실에서 환자를 돌본다. 주말이면 고통에 신음하는 환자를 치료하는 그 응급실 의..
인천in 2024.01.29 -
[인물동정]
외로움도 질병…영국의 해답은 ‘사회적 처방’-최영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 시사기획창 '어떤 가족-고립을 넘다' 중에서] 홀로 보내는 시간, 고독도 즐길 줄 알아야 한다는 각자도생의 시대. 외로움과 고립은 대개 특정한 사람들, 사회적 취약 계층의 문제로 여겨져 왔습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통계청 조사 결과, 우리 국민 세 명 가운..
KBS뉴스 2024.01.29 -
[인물동정]
'지난해에만 33회' 풍계리 지진 급증…방사능 유출 우려-홍태경 연세대 지구시스템과학과 교수
<앵커> 북한 핵실험장이 있는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에서 최근 지진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반이 그만큼 약해졌다는 뜻입니다. 방사능 유출 우려까지 나옵니다. 안정식 북한전문기자입니다. <기자> 2018년 5월, 북한은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겠다며 외신 ..
SBS 2024.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