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 "휴머니즘AI 바탕 첨단과학 선도하겠다"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은 지난 5일 본지 인터뷰에 '이대 그린' 색상의 재킷을 입고 참석했다. 김 총장은 “녹색은 배꽃의 잎새를 상징하는 색상이며 동시에 생명을 의미한다”며 “총장 취임 후부터 자연스럽게 이화인을 대표하는 녹색 옷을 입게 됐는데, 캠퍼스에서 마..
아시아경제 2023.12.08 -
[교육뉴스]
카이스트 입학시험 출제 오류로 '전원 정답'...학부모 "억울하다"
카이스트 신입생을 뽑는 면접에서 수학 문제 2문항 중 1문항이 잘못 출제돼 전원 정답 처리가 결정되면서 학부모들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카이스트는 어제(5일) 일반전형과 고른기회전형 면접 응시자들에게 수학 2번 문제에서 직각 표기가 빠져 전원 정답 처리했다는 ..
YTN 2023.12.08 -
[교육뉴스]
'수능 만점자' 유리아 "1등은 처음, 서울대 못 가는 이유는…"
'불수능'으로 정평이 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만점을 받은 수험생은 용인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설 고등학교(용인외대부고) 졸업생인 유리아(19)양인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양은 지난해 수능을 치른 뒤 몇 문제를 실수..
한국경제 2023.12.08 -
[교육뉴스]
교육부 “킬러문항 없이 변별력” vs 시민단체 “수학 13%가 킬러”
정부가 ‘킬러(초고난도) 문항’을 없애기로 한 뒤 처음 치러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국어 수학 영어 영역의 체감 난도가 모두 지난해보다 높아 역대급 ‘불수능’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출제 당국은 ‘킬러 문항’ 대신에 다양한 유형의 고난도 문항..
동아일보 2023.12.08 -
[교육뉴스]
“방향 잃고 학력고사처럼 변질, 원조 수능으로 돌아가야”
수능 뒤엔 언제나 말도 많고 탈도 많다. 올해는 유독 그렇다. 지난 6월 윤석열 대통령의 ‘킬러 문항’ 발언으로 시작된 혼란은 수능 당일까지 계속됐다. 특히 이번 수능은 전 과목 만점자가 한 명에 불과할 만큼 ‘불수능’이어서 8일 성적표 공개 후 논란은 더욱 커질..
중앙일보 2023.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