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밤샘 토론하고도 '파업' 여부 함구 전공의들…찬반 의견 팽팽
(서울=뉴스1) 천선휴 기자 = 의대 증원에 반발해 집단 사직이나 총파업 등 집단 행동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 전공의들이 즉각적인 단체 행동에 나서지 않는 모양새다. 정부의 강경대응 방침에 따른 대응방안 등을 더 마련한 뒤 단체행동에 돌입하기 위해 한발 후퇴한 것..
뉴스1 2024.02.13 -
[교육뉴스]
[단독]'국고 1천억 받는 지방대' 글로컬대학들, '지역인재 확대'는 외면
[세종=뉴시스]김정현 기자 = 정부가 의대 입학정원 증원과 맞물린 지역인재 선발 전형 확대를 추진 중인 가운데, 막대한 국고를 투입해 지방대를 기르는 글로컬대학 사업에선 노력이 미흡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지역인재 선발 규모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힌 대학은 10곳 ..
뉴시스 2024.02.13 -
[교육뉴스]
등록금 비싸고 6년제… 의대는 어떻게 하나
정부가 국가장학금 지원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자, 졸업 후 일정 수준 이상의 소득이 보장되는 학과 재학생에 혜택을 줘도 되느냐는 지적이 정부 내부 논의에서 나왔다. 대표적인 게 의과대학이다. 12일 정부 내부 논의에서 의대 장학금은 고소득이 예상되는 학..
조선일보 2024.02.13 -
[교육뉴스]
서울대도 '반수 맛집' 됐다…의대증원이 부른 씁쓸한 대학 풍경
입학식도 안 했는데 휴학 가능한지 물어보는 전화가 더 많아요. 교직원 사이에서 1학년 교양 과목으로 ‘의대입시반’을 개설하자는 웃지 못할 얘기까지 나오는 상황이에요. 정부의 의대 증원 발표 이후 7일 서울의 한 주요 사립대 학생처 관계자는 이렇게 말하며 쓴웃..
중앙일보 2024.02.13 -
[교육뉴스]
고려대, ‘ESG와 미래세대 포럼’ 개최
[대학저널 이선용 기자] 고려대학교 사회공헌원은 2월 15일 고려대 중앙광장 지하 1층 CCL에서 ‘ESG와 미래세대 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2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청년의 목소리..
e대학저널 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