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서울대 자연·이공계 미등록 전년比 19% ↑…최상위권 의대 열풍 ‘재확인’
올해 서울대 자연계 및 이공계 정시모집에 최초합격한 76명이 등록을 포기했다. 지난해 64명 대비 19% 늘어난 규모다. 반면 의예과 미등록은 한 명도 발생하지 않고 인문대 미등록은 크게 줄어, 입시업계에선 서울대 내에서도 의대 쏠림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는 해석이 ..
헤럴드경제 2024.02.15 -
[교육뉴스]
의대생 집단행동 나서면…교육부 "대학에 '협조' 요청"
교육부는 의대생들이 정부의 정원 확대 방침에 반발해 수업거부나 동맹휴학 등 집단 행동에 나설 경우 대학에 "학습권 보호 조치를 위한 협조 요청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대학 당국도 정부 요청에 호응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도 일각에서 나온다. 학생들에게 자제를..
뉴시스 2024.02.15 -
[인물동정]
전공의단체 회장 "병원 사직…수련 포기하고 응급실 떠난다"
전공의 단체 회장이 수련을 포기하고 사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공의 단체 회장직도 내려놓는다.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은 15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오는 20일 사직서를 제출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회장은 "저는 잃어버린 안녕과 행복을 되..
중앙일보 2024.02.15 -
[교육뉴스]
의협 비대위 “17일 파업 로드맵 결정···전공의와 같이 투쟁할 것”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대하며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리고 첫 기자회견을 열었다. 의협은 오는 15일 궐기대회에 이어 17일엔 비대위 회의를 열어 파업 계획 등을 결정한다. ‘개별 사직서 제출’ 등 단체행동을 검토하는 전공의들에게 법률 지원도 준..
경향신문 2024.02.15 -
[주요기사]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비전공자를 위한 '제2기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제2기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하면서 데이터 분석은 모든 직장인의 고민거리인 동시에 필수적인 과제가 됐고, 이제는 마케팅, 기획,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직의 문제..
데이터뉴스 2024.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