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R&D예산 복원, AI칩에 집중 투자한다
정부가 내년도 과학기술 연구개발(R&D) 예산 복구에 본격 착수했다. 게임체인저로 불리는 미래 핵심기술 R&D 효율화를 위한 협의체를 다음 주에 구성하고 관련 R&D 예산을 대폭 증액하기로 했다. 협의체에 R&D 노하우를 공유하고 관련 제도를 업그레이드하는 역할을 부..
매일경제 2024.03.06 -
[교육뉴스]
AI 개발자 ‘품귀’…미국선 일반 개발자 자르고, 웃돈 주며 모셔간다
“많이 부족하죠. 대기업, 중견기업 가릴 것 없이 모두 인공지능(AI) 엔지니어를 필요로 하니까요. 요즘에는 모든 개발자 직군을 통틀어 가장 뽑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기업 인사 관련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대표 A씨의 말이다. 이 회사 서비스의 핵심..
경향신문 2024.03.06 -
[교육뉴스]
의대증원 규모에 반도체도 놀랐다…외신 "공대입학 거부 유혹"[반도체인재 '각국도생']⑨
의대 정원 증원 신청이 3000명을 넘어서면서 반도체 업계가 노심초사다. 의대 정원이 늘어날수록 반도체계약학과는 지방 의대에까지 중복 합격자를 뺏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국내 반도체 산업이 외국인으로 채워질 위기에 직면했다는 목소리까지 나온다. 6일 각 대..
아시아경제 2024.03.06 -
[교육뉴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무조건 이과?…올 정시 문과침공 60%까지 치솟은 학교 ‘어디’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에서 인문사회계열로 교차지원한 자연계열 수험생 비율이 2022년 문·이과 통합수능 체제 도입 이후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입시기업 진학사는 5일 자사 점수공개 서비스를 통해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인문계열 모집단위..
매일경제 2024.03.06 -
[교육뉴스]
지방 대학 통폐합 불 댕긴 ‘글로컬대’… 전문대도 뛰어들어
지난해 선정된 10곳 중 4곳은 통합을 전제로 공동 신청한 대학들이다. 강원대-강릉원주대, 부산대-부산교대, 안동대-경북도립대, 충북대-한국교통대 등이다. ‘지방대 간 통합을 장려해 학생 감소에 대비하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정부 기조에 따른 것이다. 선정 당시..
동아일보 2024.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