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잠이 보약'이란 말, 진짜였네…잘 자면 치매 막는다-이은 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잠 못 자면 치매 걸린대. 그러니까 일찍일찍 자." A 씨는 최근 잠에 쉽게 들지 못해 매일매일이 괴롭다. 평소에도 새벽 1~2시에 잠들어 4시간 정도를 잤지만 최근엔 1~2시간밖에 못 자는 날도 많다. "웬 치매? 잠을 못 자는데 왜 치매에 걸려?" 친구는 A 씨의 질문에 제..
뉴스1 2024.04.08 -
[인물동정]
수부·안면이식도 멈춘다…24년 지킨 자리 떠나는 교수-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홍종원 교수
대한성형외과학회 수련이사인 세브란스병원 홍종원 교수가 병원과 학회를 떠난다. 지난달 25일 사직서를 제출한 홍 교수는 자신을 찾는 환자들을 위한 '안내문'을 써 병원에 게시했다. 이식과 재건 성형 분야에서 24년 종사하며 후배를 가르치고 환자를 돌본 교수로서 ..
청년의사 2024.04.08 -
[인물동정]
이남우 "2250만 가입자 모두 '코리아디스카운트' 피해자...국민연금, 적극적 역할해야"-국제대학원 겸임교수
"국민연금이 그동안 국내 주식에 적게 투자했는데, 다른 나라 수익률에 절반 밖에 안 나왔으니 어찌보면 똑똑한 겁니다. 그런데 이는 국내 주식 역차별로 국민연금 1000조원 중 국내 주식 투자액은 140조원 비중이 14%인데 비해 일본 공적연금(GPIF)은 일본 시장 비중..
아시아타임즈 2024.04.08 -
[칼럼]
[김정식칼럼] 이익집단 극복해야 저성장 벗어날 수 있다
정부의 의과대 정원 확대에 반발해 진료 거부로 대응하고 있는 전공의 사태는 우리에게 많은 교훈을 준다. 먼저 집단행동의 중요성이다. 개인과 달리 무임승차자가 작은 강력한 이익집단의 행동은 정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번 전공의 사태에 정부가 효과적인 대책을 ..
세계일보 2024.04.08 -
[인물동정]
김정식 교수, "시차 두고 외식물가와 임금 높아지는 악순환" ..."제도개선 필요"
[앵커] 다음은 주요 경제 현안을 짚어보는 목요 경제 이슈 시간입니다. 연세대학교 김정식 명예교수님 전화 연결합니다. 김정숙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김정식 교수] 네 안녕하십니까? [앵커] 네 교수님 물가부터 짚어보겠습니다. 통계청의 지난달 소비자 물가 통계를 ..
BBS뉴스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