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尹정부가 풀어야 할 4대 경제정책 과제-김정식 경제학부 명예교수
윤석열정부는 지난 10일 출범 2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경제팀은 미국 금리인상과 중동사태로 인한 유가상승 그리고 중국의 성장률 둔화와 세계적인 보호무역 추세 등 대외여건이 나쁜데도 금융과 외환시장을 안정시켜 한국경제가 위기의 위험에서 벗어나게 했다. 취임 ..
세계일보 2024.05.13 -
[칼럼]
한러 관계, 저절로 회복될까-문정인 명예교수
윤석열 정부 출범 이래 한-러 관계는 악화일로를 걷고 있다. 이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피할 수 없는 결과이기도 하지만, 미국-러시아 사이의 강대국 정치와 북-러 관계 밀착도 크게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9월 극동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열렸던 푸틴-..
한겨레 2024.05.13 -
[인물동정]
"기부와 교육이 '시장경제 양극화' 해결할 최고 치료제"- 정갑영 전 총장
“도와줘도 달라지는 게 없을 것이란 기부에 대한 일부 국제사회의 편견을 깨뜨린 가장 강력한 증거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정갑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회장은 1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유니세프는 공여국과 수혜국으로 나라를 구분하는데, 1950년 설립..
한국경제 2024.05.13 -
[인물동정]
의대생이 본 의대 증원 "학교에서 배운 근거 기반 완벽히 부정”-김민성 연세의대학생회장(의학과 2학년)
정부가 의대 정원 증원을 추진하자 이번에도 의대생과 전공의들이 가장 먼저 행동했다. 의대생들은 학교를, 전공의들은 병원을 떠났다.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이 의대에서 “가장 중요하게 배우는 핵심 가치인 과학과 논리”를 벗어났다고 보기 때문이다. 김민성 연세의..
청년의사 2024.05.13 -
[인물동정]
해외 PEF 첫 한국인 여성대표 탄생…맥쿼리 이수진 전무 승진 -이수진 경제학과 동문
호주계 글로벌 금융사 맥쿼리그룹의 이수진(사진) 전무가 한국인 여성 최초로 해외 사모펀드(PEF) 그룹 대표를 맡게 됐다. 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맥쿼리그룹은 최근 이 전무를 한국맥쿼리그룹 대표로 올리는 인사를 단행했다. 한국 여성 신분으로 해외..
서울경제 2024.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