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의대 학칙개정 마무리 수순 미개정 7곳중 5곳도 곧 완료
의대 증원에 나선 대학들이 학칙 개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원이 늘어난 32개 대학 중 25개가 학칙 개정을 완료했고, 남은 7개 대학도 막바지 단계다. 아직 학칙 개정 작업이 진행 중인 곳은 경북대, 경상국립대, 충남대 등 국립대 3곳과 가천대, 성균관대, 순천향대,..
매일경제 2024.05.29 -
[교육뉴스]
서울대 의대 교수들 “환자 다쳐선 안돼, 병원서 끝까지 버틸 것”
서울대 의대·병원 교수들이 28일 기자회견에서 “환자와 국민이 더 다치는 걸 원하지 않는다”며 병원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대통령실과 국회에는 “현재의 시설과 교수진으로 가능한 증원(10% 미만)은 내년도에 일단 하고 협의체를 만들어 과학적 근거가..
동아일보 2024.05.29 -
[교육뉴스]
수능·학업성취도 성적, 학계에 100% 개방한다
서울 강남 3구와 강원도 ○○군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격차는 어느 정도일까. 성적 격차가 커지는 학년은 언제인가. 아파트 가격이나 부모 학력, 사교육 접근성 가운데 수능 성적과 가장 밀접한 변수는 무엇인가. 공교육과 현행 대입 제도는 과연 ‘계층 사다리’ 역..
국민일보 2024.05.29 -
[교육뉴스]
밤 10시 대치동, 저출산은 당연하다
송길영 디지털데이터 분석가 글에 “구글의 검색창에 ‘엄마처럼’을 써넣으면 연관어로 ‘살기 싫다’가 뜹니다”라는 문장이 있었다. 정말 그런지 해봤다. 엄마처럼, 네 글자를 입력하니 창에 여러 연관검색어가 떴다. 맨 위에 있는 것이 ‘엄마처럼 살지 마’였다. ..
중앙일보 2024.05.29 -
[교육뉴스]
과기정통부, 美뉴욕대에 ‘글로벌 AI프런티어랩’ 구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석학이 참여하는 글로벌 AI 프런티어랩 구축에 나선다. AI 강국인 미국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AI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28일 과기정통부는 미국 뉴욕대에 글로벌 AI 프런티어랩을 구축한다고..
동아일보 202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