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강남세브란스, 다학제 진료로 희귀난치 유전성 망막질환 원인 찾는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한진우 안과 교수 연구팀이 유전성 망막질환의 원인 유전자 진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진단법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전성 망막질환은 망막세포 혹은 신경을 전달하는 세포에 유전자 이상이 발생해 시력이 점차 떨어지다가 결국은 실명..
IT조선 2024.06.13 -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퍼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하연섭)가 1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본원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AI·데이터 기반 지·산·학·연·병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연세대학교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
한국대학신문 2024.06.13 -
[인물동정]
“미국 독일 의사도 한국에서 최첨단 치의료기술 배워”-이기준 연세대 치과대학장
“치과대학하면 흔히 학부생 교육만 떠올리는데 저희는 전 세계 치의학 전문인을 다시 교육하는 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국적을 초월한 교육을 통해 한국의 첨단 치의학 기술을 전 세계에 전파하겠습니다.” 이기준 연세대 치과대학장은 4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동아일보 2024.06.13 -
[인물동정]
'아침마당' 이중석 교수 "임플란트, 충치 없지만 잇몸병 생긴다"
'아침마당'에서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13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꽃피는 인생수업'에서는 '제2의 신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이중석 연세대 치주과 교수는 "잇몸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이 안 된다. 치아 주변 세균 덩어리 때문에 염증이 생..
조이뉴스24 2024.06.13 -
[칼럼]
교육교부금 유연하게 쓸 수 있게 제도 바꿔야-홍순만 행정학과 교수
초중고교 학생들의 공교육을 위한 재원은 어떻게 마련될까. 초중등 교육에 대한 지출은 시·도교육청이 담당하고 있다. 그 재원은 교육청이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는 금액으로 마련된다. 물론 학생과 학부모가 부담하는 금액도 있지만, 교육청 수입의 1%에도 ..
국민일보 202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