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세브란스노조 "의사들 병원 지켜라…휴진으로 파생된 업무 거부"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들이 무기한 휴진을 선언한 가운데 연세의료원 노동자들이 집단행동으로 인한 진료 연기나 예약 취소 등의 업무는 일체 거부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13일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은 입장문을 내고 "명분 없는 집단행동을 철회하고 현장을 지켜 달라"고..
중앙일보 2024.06.14 -
[주요기사]
용인세브란스병원, 해외 의료진 초청 척추 내시경 수술 연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은 해외 의료진을 초청해 진행하는 척추 내시경 수술 연수 프로그램을 개시하고 최근 필리핀 척추 전문의를 대상으로 첫 연수를 마쳤다. 최근 척추질환에 대한 최소 침습 수술 시행이 늘면서 세계적으로 척추 내시..
의학신문 2024.06.14 -
[주요기사]
세브란스병원 “한국인 뇌전증 유발 유전자 단서 찾았다”
세브란스병원은 강훈철·김세희 어린이병원 소아신경과 교수와 최종락·이승태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연구팀은 한국인 뇌전증 유전적 소인의 단서를 찾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뇌전증 연구 분야 국제학술지 ‘에필렙시아’ 최근호에 게재됐다.뇌전증은 전 세..
IT조선 2024.06.14 -
[주요기사]
항암 치료시 심근장 독성 완화…식품연, 치료 타겟 발굴-이승현, 오재원 교수팀
항암 치료 약물 '독소루비신'이 유발하는 심근장 독성의 새로운 발병 기전이 밝혀졌다. 한국식품연구원 최효경 책임연구원이 이승현 연세대 의대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 교수, 오재원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교수와 독소루비신 유발 심근장 독성 발병 기전에서 TBL1X 유..
전자신문 2024.06.14 -
[주요기사]
과도한 운동…빨리 늙나요?-SEVERANCE ARMS 공민호, 김명렬, 심수현, 안현서, 임사랑
“운동 너무 해도 늙어….” 마라톤 동호회에 가입해 저녁마다 러닝을 즐기는 회사원 A씨가 운동하러 갈 때마다 등 뒤에서 들려오는 엄마의 잔소리다. 사실일까? 의학 학술회 ARMS는 ‘텔로미어’와 ‘활성산소’에 초점을 맞췄다. 텔로미어는 DNA 서열 중 하나로 세포..
레이디경향 2024.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