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숙명여대 총장 선거에 민주당이 연일 특정 후보 미는 이유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숙명여대 총장 선거에서 특정 후보가 총장이 되는 게 맞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건희 여사 논문조작 의혹과 관련해 진상 파악에 적극적인 의사를 피력한 후보를 총장으로 미는 것이다. 원내 1당이 사립대학 총장 선거를 두고 특정후보를 미는 건 이..
조선일보 2024.06.19 -
[교육뉴스]
한국 청소년 창의력 ‘세계 최상위권’…과제 풀 때 자신감 바닥, 왜?
한국 만 15세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28개국 중에서 최상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창의력을 발휘하는 과제 수행에 대한 자신감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보다 낮았다. OECD는 18일(현지시간) 오전 프랑스 파리에서 ‘국..
매일경제 2024.06.19 -
[교육뉴스]
"기업 추천해주세요"…공개 이력서 가장 많이 등록한 대학은?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사이트에 등록된 ‘누적 이력서 수’가 40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력서를 올린 대학생은 서울 수도권 대학’ 출신이 41%에 달했다. 캐치(CATCH)는 AI매칭 채용공고, 기업정보, 캐치TV 등 구직자 시선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
서울경제 2024.06.19 -
[교육뉴스]
“연대 앞 경의철도 지하화·복합개발… 신촌을 서울 성장기지로” [민선 8기 2년, 서울 단체장에게 묻다]
민선 8기 서울 서대문구 행정을 한 단어로 정리하면 ‘꼬꼬무’(꼬리에 꼬리를 무는)다. 처음 작은 사업으로 시작하지만 이후 관련 사업을 끊임없이 발굴해 ‘일이 일을 만드는’ 구조가 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힙한 장소가 된 홍제천 카페폭포가 대표적이다. 처음 홍제..
서울신문 2024.06.19 -
[주요기사]
세포 에너지 공장 '미토콘드리아' 발열 원리 찾았다-노재석 생화학과 교수팀
국내 연구팀이 세포에서 쓰이는 에너지를 만드는 미토콘드리아의 발열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미토콘드리아에서 발생한 열도 세포 밖의 열 자극과 같이 세포 내 '열충격 방어 시스템'을 작동시킨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서울대는 이현우 화학부 교수팀과 노재석 연세대 생..
동아사이언스 2024.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