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절단 경험 환자 ‘심장질환’ 발병 가능성 더 높아-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최헤림 교수팀
신체 절단을 경험한 환자들의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신동욱 교수, 숭실대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한경도 교수,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최헤림 교수, 서울대병원강남센터 가정의학과 유정은 교수 공동 연구팀은 절단 ..
청년의사 2024.07.18 -
[칼럼]
청소년에게 자연 체험의 시간을-이종수 연세대 국제캠퍼스 부총장
대학에서 신입생들에게 텃밭 가꾸기를 0.5학점 과목으로 개설해 지도하는 교수님이 있다. 사랑 많은 그분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나를 웃게 만든다. 토마토, 오이, 가지, 아스파라거스 모종을 학생들에게 심어 보라 하면 뿌리에 붙은 비닐 포트까지 같이 심는 경우가 많다..
서울신문 2024.07.18 -
[인물동정]
위암수술 최고대가, 비온뒤 찾다/ 강남세브란스 위장관외과 노성훈, 연세암병원 황세희
한국 사회에서 명의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필수 진료과 지원자가 지속적으로 급감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연세암병원 황세희 교수가 진행하는 마지막 세대 인터뷰, 오늘은 위암 전문가 노성훈 교수와 함께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오늘 방송에서 알아보세..
비온뒤 2024.07.18 -
[인물동정]
[특집-의료붕괴는 지역소멸이다·종합토론]“공공과 민간의 네트워킹 통해 의료체계 재디자인 해야”-박성빈 정밀의학과교수
■서영준 영월의료원장=“최근 정부가 필수의료 강화하기 위해 의대 정원 늘린다는 계획인데 영월이라는 군 단위 지역에서 평창 정선까지 커버하고 있다. 평창에도 병원 없고, 정선엔 군립병원 산재병원 환자 분포한다. 충분히 커버를 못하고 있다. 영월의료원을 300개 ..
강원일보 2024.07.18 -
[칼럼]
영원한 고민거리, 부조금-박희준 산업공학과 교수
최근 아시아 최고 부호인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막내아들 결혼식에 인도 전통의상을 입고 참석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사진이 화제가 됐다. 나흘 동안 열린 화려한 행사에 전 세계 유명인이 대거 참석해 ‘다보스포럼급’ 결혼식이 열렸다는 보도가 나..
국민일보 2024.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