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싱가포르는 경제도 중국 부호도 잘 다룬다-고영경 국제학대학원 디지털통상 연구교수
중국 관광객들은 여전히 많지만, 중국 부호들의 대규모 소비는 줄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센토사 지역 고급 주택 가격이 40% 이상 할인됐고, 벤틀리·페라리 등 고급 신차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74% 감소했다. 중국 부호들의 싱가포르 유입은 팬데믹 이후 중국의 리오..
중앙일보 2024.07.22 -
[칼럼]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박욱주 연합신학대학원 객원교수
1. “너희 중 죄 없는 자가 돌로 치라” 일당 부패 덮으려 회유할 때 언급 군중들 죄 드러내려는 말씀 아닌 다시 죄 짓지 말라며 주신 메시지 2. “살인자의 기도 들어주실까요?” 선한 자의 기도라도 들어주셨다면 이런 세상 오지 않았을 거라 대답 신정론 핵심 논제, ..
크리스천투데이 2024.07.22 -
[칼럼]
서울수요 분산시켜야 주택가격 안정 된다-김정식 명예교수
서울 주택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수도권 주택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주택가격 상승은 가계부채를 늘려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를 지연시킬 뿐만 아니라 주거비용을 높여 임금을 인상시키고 부의 불평등을 심화한다는 점에서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그동안 정책당국은 ..
세계일보 2024.07.22 -
[교육뉴스]
보훈부, '104세 철학자' 김형석 명예교수 초청 특강
국가보훈부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 민원동 대강당에서 ‘김형석 교수에게 듣는 인생이야기’를 주제로 제6회 명사특강 채움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장관을 비롯한 공직자와 시민 등이 참석한다.
뉴시스 2024.07.22 -
[칼럼]
워싱턴 나토 정상회의가 남긴 것-문정인 명예교수
7월10일부터 사흘간 미국 워싱턴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 32개국과 인도·태평양 4개국(한국·일본·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정상이 참석하는 나토 정상회의가 열렸다. 그 바로 직전 미국 국제정치학계의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대표적 학자 60여명이 ..
한겨레 2024.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