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과학기술계도 ‘월드 클래스’ 배출할 때 됐다
많은 국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에서 뛰는 대한민국의 자랑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보며 역시 ‘월드 클래스’라며 뿌듯해한다. 월드 클래스가 단순히 최고 연봉자나 득점왕을 넘어 프로축구 구단과 리그 전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선수에게만 부여되는 ..
중앙일보 2024.07.24 -
[인물동정]
[파워인터뷰] 원주연세의료원 이주형 원목실장
대다수 현대인들에게 스마트폰은 손에서 때려야 뗄 수 없는 물건이 됐습니다.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중독으로 여기며 우려하는 점도 있지만,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한 세대에겐 기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이 때문에 어려서부터 스마트폰을 보며..
CBS 2024.07.23 -
[주요기사]
연세대 상남경영원, 건설최고위과정 9월 개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산하기관인 상남경영원은 오는 9월 건설업체 최고경영자(CEO) 및 정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금융회사 간부급을 대상으로 ‘연세대 경영대학 건설최고위과정(C_AMP)’을 개설한다고 22일 밝혔다. 건설회사들이 급변하는 건설 환경에 빠르게 적응..
매일경제 2024.07.23 -
[주요기사]
송도세브란스병원, 토목공사 마무리…2026년 개원 약속은 지켜질까
2026년 개원을 목표로 건립되는 송도세브란스병원의 토목공사가 최근 마무리된 것으로 파악된다. 의료계 등에 따르면 연세의료원은 현재 송도세브란스병원의 토목공사를 끝내고 지열에너지 설비 조성 이후 골조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의료원은 인천시의 신재생에너지..
메디컬투데이 2024.07.23 -
[주요기사]
좁아진 '허벅지 동맥' 더 효과적으로 넓힌다-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고영국 교수 연구팀
허벅지에 위치한 대퇴슬와동맥은 심장의 피를 다리로 전달하는 혈관이다. 성인병이나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이 동맥에 협착(좁아짐)이 발생하면, 보행 시 종아리에 통증이 생기며 심한 경우 발이 괴사할 수 있다. 치료에는 풍선을 혈관에 삽입해 부풀리는 풍선확장술이..
매경헬스 2024.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