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농성 통해 얻은 '총장 직선제'…두 번 만에 논란 자초한 숙명여대 이사회
숙명여대가 2020년 학내 최초 총장 직선제를 치른 뒤 두 번째 직선제 총장을 선출했다. 그러나 이번 선거에서 연달아 잡음이 나오면서 대학 스스로 일을 키웠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달 20일 숙명여대는 제21대 총장에 문시연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문..
전자신문 2024.08.02 -
[교육뉴스]
[열린세상] 해외 인재 유치, 인구 해결책 되려면
올해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사상 최저 수준인 0.68명으로 예상된다. 이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은 물론이고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보다 낮은 수준이다. 지난 20여년 동안 일·가정 양립, 양육 및 주거 부담 완화 등 각종 저출산 대응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300..
서울신문 2024.08.02 -
[주요기사]
혈액으로 질병 예측하는 ‘액체생검’ 실용화 기술 개발-강남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박정윤 교수팀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송영구) 신경외과 박정윤 교수 연구팀이 세포 안에 존재하는 마이크로 RNA(miRNA)를 고해상도 이미지로 시각화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혈액과 같은 체액으로 암, 척수병증, 당뇨병성 신장질환, 알츠하이머 등 다양한 질환의 조기 진단과 ..
이데일리 2024.08.01 -
[주요기사]
이준원 강남세브란스병원 교수팀, '인공 미니 망막' 전기신호 분석 성공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이준원 안과 교수, 변석호 세브란스병원 안과 교수, 박장웅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교수 연구팀은 망막 오가노이드에서 3차원 액체금속 미세전극을 이용해 망막 발달 과정에서의 전기 신호를 정확하게 분석했다고 1일 밝혔다. 줄기세포를 배양하거..
전자신문 2024.08.01 -
[주요기사]
연세대 의과대학 기독모임, 함안서 여름 의료봉사 펼쳐
함안군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치·간 기독모임’이 30일 군민들을 대상으로 칠원읍 운동마을회관 2개소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김문규(소아청소년과, 내과), 최원규(소아청소년과, 내과), 김윤환(영상의학과), 최현림(가정의학과) 교수..
쿠키뉴스 202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