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김형석 연세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 – 백 년 인생사 2부
104세 한국 철학의 아버지, 영원한 현역 김형석 교수. 김형석 교수가 말하는 학자가 갖춰야할 덕목 3가지는 ‘지식, 인격, 사랑이 있는 교육’이다. 이 모든 것이 갖춰진 후에야 비로소 이 사회의 정신적 지도자가 될 수 있다는 것. 또 다른 자기완성을 위해 김형석 교..
YTN사이언스 2024.08.13 -
[교육뉴스]
19년 만에… 외국 의대 졸업생 ‘의사 예비시험’ 손질한다
정부가 외국 의과대학을 졸업한 사람이 국내 ‘의사국가시험’ 응시 자격을 얻기 위해 치러야 하는 ‘의사 예비시험’ 손질에 나섰다. 12일 국민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은 최근 ‘의사 예비시험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연구 용역’에 착..
국민일보 2024.08.13 -
[교육뉴스]
국립 의대 유급방지책 전수조사…6개 학교 실질적 '학년제'
국립대 의과대학 10곳 중 6곳이 실질적인 '학년제'를 택해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들의 유급 시기를 미룬 것으로 파악됐다. 나머지 대학도 성적 처리 시기를 조정해 유급을 늦출 전망이다. 13일 뉴시스와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경숙 조국혁신당 의원이 전국 국립대 의대..
뉴시스 2024.08.13 -
[교육뉴스]
의대생 ‘집단 유급’ 초읽기… 이주호 “내년 신입생 학습권도 보호해야”
이달 말부터 2학기 의과대학 등록이 시작되지만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하는 의대생들은 집단 수업 거부를 그만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1학기 수업 참여 비율이 3%에도 못 미쳤던 이들이 다음 달에도 돌아오지 않으면 집단 유급은 불가피하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
한국일보 2024.08.13 -
[교육뉴스]
등록금 납부 거부·의대 청문회… 증원후 첫 입시 ‘가시밭길’
의대 증원에 반발해 반년째 수업을 거부 중인 의대생들의 복귀와 의대 입시 안정화를 어렵게 하는 일정들이 이번 주 줄줄이 예고돼 대학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이달 중순 시작되는 대학의 2학기 등록금 납부 기간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의대생·학부모는 오는 ..
문화일보 2024.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