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내 마음까지 읽는 AI, 나치 같은 비이성적 광기 세뇌 우려-이준기 정보대학원 교수
디지털 세계에 사는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번 이상 권유와 설득에 마주친다. 온라인 상거래는 나의 기존 상품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살만한 상품군을 보여준다. 유튜브 동영상은 한번 보았던 관심사를 바탕으로 끝없이 이어지는 비슷한 동영상을 보여준다. 쇼츠에 한번 ..
중앙선데이 2024.08.19 -
[칼럼]
여전히 광복을 맞이하지 못한 한국교회의 현실-정종훈 교수
남원시 기독교연합회 8.15 광복절 기념예배에 참석하신 목사님들과 성도님들께 하나님의 크신 은총과 인도하심이 늘 함께하기를 축원합니다. 다른 교파, 다른 교단의 교회들이 한 지역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연합하여 함께 예배드리는 것은 참으로 아름다운 일입니다. 우..
에큐메니안 2024.08.19 -
[칼럼]
당신이 금투세를 걱정하는 이유-최영준 행정학과 교수
주식시장에 투자해서 5천만원 이상 버는 사람이 이렇게 많아? 왜 이렇게 반대가 많아? 나의 말에 친구가 타박했다. 교수가 그것도 몰라? 금투세(금융투자소득세)가 도입되면 큰손들이 다 떠난단 말이야. 증시 폭락이고. 그러면 우리 같은 사람들이 다 피해를 본단 말이..
한겨레 2024.08.19 -
[칼럼]
AI시대의 성장과 분배 계산서-김준일 국제학대학원 객원교수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학계, 정부, 기업, 금융시장, 언론을 망라해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고 있다. 아직 초기 단계지만 기술 발전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점에서 다가올 AI 시대의 성장과 분배 계산서를 불완전하나마 미리 고민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이..
한국경제 2024.08.19 -
[칼럼]
일반주주 이익 외면하는 한국 상장기업-이남우 국제학대학원 객원교수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은 윤석열 정부의 대표적 경제금융 정책이다. 윤 대통령은 연초부터 수 차례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기업 저평가 현상) 해소 의지를 밝혔고, 이에 따라 금융위원회가 밸류업 도입을 공식화한 지도 7개월 지났다. 최근 밸류업에 대해..
중앙일보 2024.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