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순천시 연세대 의료원과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전남 순천시가 5일과6일 낙안면 창녕보건진료소앞에서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함께"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운영한다. 연세대학교 의료원‘찾아가는 건강버스’는 전문 의료진 10명이 의료장비를 탑재한 버스를 타고 의료 취약계층 주민을 직접 찾아가 건강교실과 의료서비..
남도일보 2024.09.06 -
[주요기사]
차전자피의 ‘숙취 해소‧간 손상 방지’ 효과 규명-원주의과대학 해부학교실 정범선 교수
국내 연구진이 차전자피의 숙취 해소 및 간 손상 방지 효과를 밝혀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정범선 교수(해부학교실), 순천향대서울병원 류담 교수(소화기내과), 서울성모병원 양경모 임상강사(소화기내과)로 이뤄진 연구진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널리 쓰이는 차전..
메디컬투데이 2024.09.06 -
[칼럼]
법관의 ‘헌법적 역할’-김종철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정치가 없다는 세간의 한탄 속에 정치적 파급효과가 적지 않은 사법 결정들이 아쉬운 대로 그 공백을 메우고 있다. 지난번 칼럼에서 재구성해보았던 ‘방통위 사태’는 행정법원에서 방문진 이사 임명처분에 대한 효력정지 결정이 내려졌다. 윤석열 대통령의 자의적 인..
경향신문 2024.09.06 -
[칼럼]
일제 강점기 한국인은 누구인가? <Ⅰ>-박명림 연세대 교수·정치학
일제 강점기를 둘러싼 오늘의 역사 논란은 잘못된 역사교육과 잘못된 진영대결의 잘못된 복합 산물이다. 논란의 핵심은 한마디로 일제 강점기 한국인은 과연 누구였느냐는 문제로 귀결된다. 그것은 또한 그 시대를 어떻게 볼 것이냐는 문제로 직결된다. 논란의 한 초점..
중앙일보 2024.09.06 -
[인물동정]
행성적 사고와 현대 철학, 스피노자부터 차크라바티까지-박명림 연세대 교수(지역학협동과정)
강의는 '오늘의 세계'와 '철학과 담론'이라는 큰 틀에서 ‘행성성과 행성주의’라는 주제가 어떻게 자리 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탐구로 시작됐다. 이 주제가 오늘날의 중요한 철학적 담론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발표자는 행성학(planetary sci..
교수신문 2024.09.06